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2차모집 일정 알아봐요

veneto 2018. 4. 30. 21:11
반응형

작년부터 올해초까지 경기도의 청년지원사업인 일하는 청년시리즈가 올해초 1차모집을 거쳐 이제 2차모집일정이 나왔습니다. 지난번과 조금 다른점이 있는데요. 어떤점이 다른지 같이 알아봅시다.

출처 : http://youth.jobaba.net

이번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2차모집은 오늘 4월 30일에 공고되었으며 신청기간은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의 경우 5월 8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5월 21일 월요일 오후 6시까지, 복지포인트는 5월 3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5월 15일 화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팁] - 2017년 하반기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알아보세요!

[팁] - 경기도의 일하는 청년 3종 정책 확인

[팁] - 드디어 나왔네요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신청기간, 일정

[팁] -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같이 신청해봐요

[팁] -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연금, 마이스터 통장선정자확인!

[팁] -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개설 및 등록방법 살펴봅시다

[팁] -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일자 나왔습니다!!

[팁] -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분기별 검증자료 알아봐요!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2차모집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먼저 알아봅시다. 청년연금은 지난 1차모집때와 조건이 같으며 5인미만 소상공인 재직 청년은 제외, 5인이상 퇴직연금 가입 중소기업 재직 청년이 대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의 경우 월 급여항목이 200만원에서 250만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청년연금과 마찬가지로 5인 미만 소상공인 재직 청년은 제외, 5인 이상 퇴직연금 가입 중소기업 재직 청년이 대상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전 1차모집때는 소상공인 재직청년은 무조건 제외였는데 2차모집에는 좀 더 완화된 5인 미만 소상공인만 제외하고 모두 신청할수 있습니다. 이로써 더 많은분들이 신청할수 있게 되었죠.

그 외에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의 제출서류항목은 동일한것으로 보입니다.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에비해 청년 복지포인트는 제한이 대폭 완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도내 100인미만 중소기업에서만 신청할수 있었는데 100미만 사업장 해제로 도내 모든 중소기업에서 신청할수 있으며 소상공인 재직 청년은 제외에서 포함으로 변경, 4대보험 미가입자도 지원자격에 포함됩니다. 그리고 이제는 상시모집으로 전환하여 월 초에 신청할수 있어서 좀 더 많은 분들이 혜택을 받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출서류 또한 추가된항목이 있는데요. 4대 사회보험 미가입자에 해당하는분들은 별도의 제출서류항목이 있으니 이점 꼭 확인하셔서 신청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저는 지난 1차모집때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신청해서 현재 지원받고 있는데 은근 유용한것 같습니다. 지난번 경쟁률을보니 청년연금은 완전 경쟁률이 대박이고 청년 마이스터 통장, 복지포인트는 미달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이번 2차모집이 끝나면 올해에는 복지포인트를 제외하고 모집을 할것같지 않으니 5월 8일에 잡아바 : http://youth.jobaba.net에서 꼭 빠지는 서류없이 잘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