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일자 나왔습니다!!

veneto 2018. 3. 16. 23:01
반응형

경기도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인데요.! 지난번에 알려드린 "일하는 청년시리즈"는 선정자분들을 벌써 추첨하여 등록을 시작했습니다. 또 다른 사업으로 "일하는 청년통장"이라는 사업이 있는데요.! 제가 작년에도 한번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 처음보시는분들을 위하여 이건 어떤사업인지 같이한번 살펴보시겠습니다.~!

관련글 : [팁] - 2017년 하반기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알아보세요!

일하는 청년통장 페이지 : http://account.jobaba.net/

경기도의 또다른 청년지원사업인 일하는 청년통장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저소득 청년분들이 매달 10만원씩 3년을 저축하면 경기도 예산등을 적립하여 약 1000만원을 만들어주는 통장으로 청년분들에게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렇게 적립받은 돈으로 전셋집 보증금이나 대출을 상환하는 등 다양한 곳으로 활용할수 있겠죠?

아무나 무조건 신청할수 있는게 아니다보니 꼭 지원자격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공고일 기준 현재 만 18세 이상에서 만 34세 이하인분들중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인분들이 지원하실수 있습니다.

여기서 어려운게 기준중위소득 100%라는게 무슨뜻인지 잘 모르시겠죠? 하단의 표를 보시면 주민등록등본상 가구원에 해당하는수만큼 소득기준이 정해져있는데 이것보다 소득이 적으면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이 넘는다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또는 가구원 중 건강보험료를 납부하는 모든사람의 보험료를 합산하여 지원자격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예시1.가구원이 4인일경우 가구원 소득이 4백51만9천원이 넘을경우 신청할수 없습니다.

지원방법을 한번 살펴봅시다. 이번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의 모집인원은 5000명이며 신청기간은 2018년 3월 26일부터 4월 6일까지 온라인접수 http://account.jobaba.net/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문의전화는 경기도 콜센터인 031)12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제출서류는 정말 많습니다. 최소 9종의 제출서류가 있으며 추가적으로 해당하는항목이 있다면 확인서류를 더 내야 합니다. 

하단에는 FAQ가 있으며 워낙 신청하는게 까다롭고 복잡하기 때문에 청년통장을 신청하실것이라면 꼼꼼히 확인후 지원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번에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원자격이 있다면 신청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다만 제출서류나 지원자격확인하는게 조금 까다롭기 때문에 지원전에 꼭 알아보시고 지원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