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나왔네요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신청기간, 일정

veneto 2018. 1. 3. 21:41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3종정책의 신청기간 및 일정이 나왔습니다.

관련글

[팁] - 경기도의 일하는 청년 3종 정책 확인

[팁] -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같이 신청해봐요

[팁] -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연금, 마이스터 통장선정자확인!

[팁] -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개설 및 등록방법 살펴봅시다

제가 작년에 알려드렸듯이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3종정책은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대한 대책 및 일하고있는 청년들에게 투자한다는 경기도의 정책입니다.

경기도청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yeonggi_gov/221176888143

이번 3종정책 신청기간 및 일정은 경기도청 블로그에서 확인할수 있는데요.

일하는 청년 연금, 일하는 청년 마이스터 통장, 일하는 청년 복지포인트 이 3가지 정책은 2018년 1월 22일 9시부터 신청이 시작됩니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며 만 18세부터 34세까지 경기도 내 중소기업 3개월 이상 재직자(주36시간 이상)이신분들이 신청할수 있습니다.

제출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등 사업별 지원대상 및 제출서류가 일부 상이하여 경기도 일자리 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후 경기도 일자리재단(http://youth.jobaba.net)에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만약 잘 모르시겠다면 경기도일자리재단 콜센터 1577-0014번으로 문의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선발 규모를 보시면 해당 정책에서 총 선발인원을 표시해줍니다. 1차 2차나눠서 선발하며 3종정책중 제일 인기가 높을걸로 예상되는건 청년 마이스터 통장일것 같습니다.

경기도 일자리재단에 접속하면 사업소개, 모의계산, 참여하기가 있는데 모의계산을 클릭하면 자신이 사업에 참여할수 있는지 확인할수 있으며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1월 22일이후에 여기서 신청할수 있습니다.


사업소개에서 제출서류를 확인할수도 있습니다.

기본 제출 서류 7종은 혹시모르니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사업자등록증사본을 제외하면 인터넷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추가 제출서류도 있긴하지만 이건 추후에 알아보셔도 상관없을것 같습니다. 1월 22일에 별도의 모집공고문을 참고해도 될것 같네요.

저는 마이스터 통장을 신청할건데 지원자격이 있으신분들은 꼭 1월 22일에 신청하세요.! 2년동안 월 30만원이 나오니 떨어지면 슬플것 같네요.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