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연금, 마이스터 통장선정자확인!

veneto 2018. 3. 9. 22:43
반응형

오늘 경기도 지원사업인 일하는 청년시리즈에서 청년연금과 청년 마이스터 통장의 선정자 발표가 있었습니다. 결과는 청년 시리즈 잡아바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https://youth.jobaba.net/

이번에 선정자 발표는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인데요.! 원래 벌써 결과가 나왔어야 했지만 오늘날짜로 연기되었습니다. 만약 청년 연금 및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2~3순위에 넣었던분들과 청년 복지포인트를 신청하셨던분들은 선정자 발표를 3월 23일 금요일에 발표예정이니 이점 참고하세요.!

관련글

[팁] - 경기도의 일하는 청년 3종 정책 확인

[팁] - 드디어 나왔네요 경기도 일하는 청년 시리즈, 신청기간, 일정

[팁] -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같이 신청해봐요

[팁] -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개설 및 등록방법 살펴봅시다

선발확인하는 방법은 좌측 메뉴에서 선발확인을 클릭해서 신청한 사업을 선택하고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조회를 클릭하면 바로 선정결과를 조회할수 있습니다.

저는 1순위로 마이스토 통장을 선택해 신청했었는데요. 선발확인해보니 선발되었다고 나오더라구요. 선발되신분들은 우측 상단에 선정자안내를 클릭해서 관련 서류를 다운받아주세요.! 여기서 잠깐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청년 마이스터 통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경기도 거주하는 청년근로자중 월 급여 200만원 이하 재직자분들에게 2년간 매월 30만원씩 통장으로 입금해주는 경기도 사업중 하나입니다.

다운받은 압축파일 안에는 선정자 제도 안내(마이스터 통장, 청년연금)pdf 파일과 의무이행사항(청년연금), NH농협은행 현황(마이스터 통장 개설 가능 지점)xlsx 파일이 있습니다. 간단하게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 안내를 살펴봅시다.

먼저 일하는 청년연금을 살펴봅시다. 우선 사업참여자는 약정서를 잡아바 온라인 시스템으로 제출해야 하며 약정서 제출전 제도 숙지 및 교육동영상 청취후 퀴즈를 풀어아 한다고 합니다. 약정서 제출기간은 3월 12일 오후 1시부터 16일 금요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시월 불입액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일하는 청년연금은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야 한다고 하네요. 일정은 별도로 공지한다고하니 참석할때 신분증을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일하는 청년연금 3월달분은 3월 19일에서 3월 23일까지 잡아바 온라인시스템에서 본인 적금 계좌로 무통장입금을 해야한다고 하네요. 이 후 사업 진행은 잡아바 온라인시스템으로 진행하니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청년 마이스터 통장안내를 살펴봅시다. 마이스터 통장의 지급 방법은 매월 말이에 수탁금융기관(농협)에서 신규 개설한 참여자 본인 계좌로 입금됩니다. 청년연금과 마찬가지로 약정서를 작성해야하며 퀴즈를 풀어야 한다고 하네요. 3월 12일부터 3월 16일까지 온라인 시스템으로 제출해야 한다고 합니다.

통장 개설은 3월 12일부터 3월 16일까지 경기도 내 NH농협은행을 방문하여 청년 마이스터 통장 신규 개설해야 합니다. 신규 개설가능한 은행은 아까 다운받은 압축파일 안에 엑셀파일로 정리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계좌 정보 등록을 해야하는데 미등록 및 계좌정보 오기재시 도지원금 지급 불가하고하니 꼭 등록하시고 실수없이 등록해야 합니다.

압축파일안에 있는 청년 마이스터 통장 신규 개설가능한 은행목록입니다. 엑셀파일이라 뷰어나 엑셀프로그램이 없으시다면 구글 드라이브 또는 네이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면 별도의 뷰어를 설치하지 않고 파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가나다순이 아니라서 뒤죽박죽인게 좀 아쉽네요.

이렇게 경기도 지원사업인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 선정자 확인과 이후 해야할일들 및 주의사항을 살펴보았는데요. 온라인으로 정해진시간안에 해야할것이 있다보니 기간을 넘지 않게 꼭 주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분기별로 자격 조건 충족을 확인하기위해 사업 신청시 제출했던 서류들중 주민등록초본, 4대보험 가입내역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근무확인서를 내야한다고 하니 제출하는 일정을 꼭 주의깊게 기억해두시고 제출하셔야 지급 정지당하는일이 없으니 주의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