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개설 및 등록방법 살펴봅시다

veneto 2018. 3. 13. 22:07
반응형

지난 금요일에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1차로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지원하신분들은 이번주 3월 12일 월요일부터 3월 16일 금요일까지 NH농협에서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개설후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에 상호의무약정서를 제출하고 계좌번호를 등록해야합니다. 잘 모르시겠거나 햇갈리시는분들은 저를 따라하시거나 그래도 모르신다면 경기도 일자리재단 1577-0014으로 물어보세요.! 지금부터 청년 마이스터 통장 등록방법을 시작하겠습니다.~!

오전에 시간을 내어 NH농협은행에 방문했습니다. 창구에 청년 마이스터 통장만들려고 왔다고하면 별도의 서류없이 신분증, 도장으로 통장을 개설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할점이 있는데요.! 아무 농협에서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개설할수 있는건 아닙니다.

관련글 :[팁] -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연금, 마이스터 통장선정자확인!

이전에 작성한글에서 선정자 확인후 선정자 안내를 클릭하면 안내문파일을 다운로드받게 됩니다. 거기서 청년 마이스터 통장 개설가능한 사무소명과 주소가 적힌 엑셀파일을 볼수있습니다. 만약 엑셀뷰어나 엑셀이 없다면 네이버 클라우드 또는 구글 클라우드에 업로드해서 볼수 있습니다.

사무소명이 가나다순이 아니라서 뒤죽박죽으로 보기 어렵지만 꼭 여기에 나와있는 농협에 방문해서 통장개설을 하세요.~!

보통 통장개설은 대포통장근절을 위해 관련서류가 필요한데 경기도 일하는 청년 마이스터 통장은 신분증과 도장을 챙겨서 만드실수 있습니다.! 

요즘은 통장은 필요없이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뱅킹으로 이체가 더 편하니 인터넷뱅킹은 신청해두시는게 좋습니다. 다른은행의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공인인증서 발급을, 다른은행의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에 계좌번호를 등록해야 합니다.

고용지원플랫폼 잡아바 : https://www.jobaba.net

이전에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신청했던 페이지와 다른 고용지원플랫폼에서 등록을 해야하는데 우선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신청했던곳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 후 마이페이지를 클릭하여 이동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신청현황을 클릭하면 청년시리즈 신청현황부분에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2018년 1차항목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해줍니다.

선정자 안내에서 본 청년 마이스터 통장 제도안내부분이 나옵니다. 한번 쭈욱 읽어주세요. 왜냐하면 시험을 보거든요........;; 물론 컨닝도 가능합니다...;

안내 하단에는 "위 내용을 읽고 확인하였습니다."항목 옆에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에 문제가 나옵니다. 정답에 잘 맞게 체크해줍니다.

간단한 3가지문제를 선택하고 제출하기를 클릭하면 정답일경우 다음화면으로 넘어갈수 있습니다.

이제 일하는 청년시리즈 상호의무약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한번 읽어주시고 제출하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은행 정보란에 계좌번호 및 예금주를 입력합니다. 잘못입력한것에 대비해 우측에 확인을 클릭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경기도 일하는 청년시리즈 청년 마이스터 통장을 개설부터 등록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뉴스기사를보니 마이스터 통장이 미달이어서 모두 선정되었다고 하네요. 

앞으로 2년간 매월 30만원씩 농협에서 개설한 통장으로 말일에 지급되니 유익하게 사용해보세요.! 단 분기별 내야하는 서류들이 있으니 꼭 확인후 제출하셔야합니다. 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