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타벅스 코엑스몰 R점에서 베트남 달랏을 먹어보았습니다

veneto 2019. 3. 6. 19:36
반응형

주말에 아이유 팬미팅이 있었어요..ㅎㅎ 위치가 삼성동 코엑스 근처라 간김에 겸사겸사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 가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가본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은 스타필드 코엑스몰 입구에 있는 스타벅스 코엑스몰 R점인데요.! 지난번에 스타필드 고양 리저브 매장에서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을 먹어보고 실망후 이번에는 베트남 달랏을 먹어봤어요.

관련글 : [일상] - 스타필드 고양, 스타벅스 리저브, 티바나,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 후기

제가 버스를 타고 강남쪽을 올일이 없는데 참.. 아이유 팬미팅도 그렇고 콘서트도 그렇고 이러다 전국 투어하게 생겼어요.ㅋㅋ 아무튼 스타벅스 코엑스몰 R점은 삼성역 6번출구로 나와서 스타필드로 가다보면 에스컬레이터 옆에 있어요. 외관만보면 무슨 자투리 공간으로 만들었나 싶을정도로 작아보이긴 합니다.;

안에 들어와보면 좌측이 출입구고 우측에 매장 안쪽입니다. 생각보다 리저브바도 크고 좌석도 많았어요. 그 외에 리저브 매장들은 다 비슷비슷하니.. 

베트남 달랏을 주문했습니다. 추출방법으로는 클로버방법으로 추출을 선택했어요. 사이폰 추출방식은 7000원이며 나머지 추출방식은 6000원입니다.

베트남 달랏 원두는 토피의 은은한 단맛과 쌉쌀한 카카오닙스의 균형잡힌 풍미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산미가 적다는점이 특징이에요.

추출은 클로버로 추출했는데 클로버는 커피의 풍부하고 독특한 풍미를 부각시키는 특별한 추출 방식이라고 합니다. 지난번에 자메이카 블루 마운틴을 클로버로 추출했다면 좀 더 나은 커피를 마셨을지도 모르겠네요. 막 버라이어티하게 바뀌는편은 아니지만 같이놓고 마셔보면 차이가 날정도로 특징을 부각시켜주긴 합니다.

베트남 달랏 커피를 한입 먹어보니.. 입에 머금고 있으면 달달한 맛과 고소한 뒷맛이 오.. 산미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저는 아주 딱인 원두인것 같아요. 베트남 달랏을 푸어 오버로 추출했으면 은은한 맛이 났을텐데 클로버로 추출해서 그런가 아주 풍부한 맛의 특징을 살려주었던것 같습니다.

아직 리저브 음료들을 경험해보지 못하셨다면 무난하게 베트남 달랏을 추천드립니다. 신거보다는 고소한게 좋으니까요.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