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노트8 화면 필름 붙였어요, 이지스틱 PET 풀커버 액정 필름

veneto 2018. 12. 15. 16:13
반응형

올해 여름때쯔음 화면을 깨먹어서 보험처리로 노트8 화면을 교환한적이 있었어요. 그 당시 이벤트로 화면 바꾼사람들 화면보호 필름을 무료로 부착해주었는데 그거 얼마안가서 위부분이 떠서 지금까지 대충 쓰고있었죠..

관련글 : [일상] - 삼성전자 서비스 금오센터에서 노트8 화면 교환 보험서류알아보기

사이드쪽 커버까지가능한건데 아마 삼성 정품? 필름일꺼에요. 그런데 뒷부분이 너무 딱맞아서 바로 떨어지니 흠..

게다가 전면 카메라부분은 자꾸 떨어져서 살짝 오려냈습니다..ㅋㅋㅋ 그래서 뭘 붙이면 좋을까.. 찾다가 강화유리는 케이스에따라 쉽게 뜨고 풀점착은 비싸기도하지만 잘못붙이면 못써서.. 패스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이지스틱 PET 풀커버 필름을 구매했습니다. TPU필름은 아무래도 흐물거리고 노트8은 펜을 사용하기 때문에 필기감도 좋지 못해요.. 그래서 최소 PET 필름이나 강화유리로 가야 펜을 쓸만합니다. 

그리고 이지스틱 필름은 가이드가 있어서 위치맞추기가 다른 필름에비해 정말 쉬워보이더라구요. 하나의 포장에 2장이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3500원에 택배비 별도..

구성품은 풀커버 필름과 가이드, 융, 가이드 스티커, 알콜솜이 들어있어요.

먼저 하단에 가이드를 꼽아줍니다. 뾰족 튀어나온곳이 위로가게 해야해요. 그리고 기존에 남아있는 필름을 제거하고 패키지에 있는 알콜솜과 융으로 화면을 잘 닦아줍니다. 되도록 먼지가 일지않도록 몸을 풀석거리지 않는걸 추천드려요. 또는 습기가 많은곳인 샤워후 화장실이나 그런곳에서 작업하면 좋습니다.

이제 필름부분을보면 (1)부분이 화면과 맞닿는부분인데 이걸 제거해서 보호지를 때어줍니다.

화면필름 하단에는 가이드에 꼽을수있는 구멍이 나있어요. 1번 보호필름을 제거하고 이 가이드를 필름에 꼽아줍니다. 참고로 저는 여기 가이드에 꼽아도 정확히 딱 안맞더라구요.

처음에는 뭣도모르고 가이드에 맞춰 그냥 붙여버렸는데 위사진처럼 상단 전면카메라쪽이 한쪽으로 쏠리는 현상이..;; 전면카메라를 켜보니 필름이 뿌옇게 보이길래 이걸 어찌하나.. 고민했어요.

우선 2번 보호지를 제거하고보니 하단부분도 한쪽으로 쏠렸더라구요..ㅠㅠ 그래서 가이드 스티커로 하단을 붙여 재장착을 했습니다만 스틱으로 쭉쭉 밀어도 먼지가 몇개 들어가있어서 과감히 떼버렸어요..ㅋㅋㅋㅋ 어차피 3500원에 2장 들어있으니까.. 곰곰히 생각해보니 하나는 실험용으로 들어있는것같은 느낌도 드네요..ㅋㅋ


그래서 다른 필름으로 다시 장착했습니다.. 이번에는 가이드에 꼽고 살짝 맞춰서 붙였더니 한번에 촥! 잘붙었네요..ㅎㅎ 사이드 끝까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커버해주고있어서 케이스간섭과도 별 문제는 없을것 같아요.

펜으로 필기감 테스트를 해봤는데 이게 뻑뻑해서 난감해있던 찰나에 기름기가 살짝 들어가니 부들부들해지네요. 유리만큼은 아니지만 필기감이 꽤나 쓸만한 수준이었어요.

이런 필름붙일때 기포없이 붙여지면 그 느낌 뭔지 아시려나요..ㅎㅎ 너무 깔끔하게 붙여져서 좋네요. 화면도 쨍하고 먼지 가득한 필름을 새걸로 바꾸니 아주 속이 다 시원해지는 기분! 노트8 사용하시는분들 저렴하면서도 쓸만한 이 필름 써보세요.ㅎㅎ 하나 버릴각오 붙여도 하나 더 있으니까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