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정확하고 잘보이는 가성비 최강!, 샤오미 온습도계

veneto 2018. 10. 24. 21:26
반응형

인터넷 둘러보다가 샤오미 온습도계라는 글을 봤습니다. "오..이제는 샤오미가 온습도계까지 만드는건가..."생각하며 클릭했는데 너무 귀엽더라구요..ㅎㅎ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수 있었습니다.ㅎㅎ

저는 은근 클줄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작더라구요. 가격은 약 1만5천원선에서 구입할수 있습니다. 온도는 0도씨 부터 60도씨까지이며 배터리는 cr2032를 사용하네요.. 아무래도 크기를 작게하려고 이 배터리를 사용하나 봅니다.

내용물은 거치대, 설명서, 본체, 접착 테이프 및 자석 겸 테이프가 끝입니다. 저 부엉이 그림 귀엽네요..ㅎㅎ

배터리는 본체에 장착되어있으며 비닐을 제거해야 사용할수 있습니다. 뒷면커버를 분리하면 섭씨, 화씨 변환버튼이 있고 중앙에는 리튬 cr2032배터리가 있습니다.

배터리를 재결합하고 보니 잘 나오네요.! 상단에는 온도, 하단에는 습도, 오른쪽 중앙에는 기준에따른 얼굴모양이 있어요. 샤오미 온습도계는 E-ink electronic ink는 초 저전력형 디스플레이 기술로 비교저 간단한 구조에 잘보이기 때문에 다양한 각도에서 보는 이런 제품에 사용된건 정말 좋은것 같아요. 지난번에 구입한 온습도계는 위에서 내려다보면 안보여요..ㅠㅠ

관련글 : [일상] - 깔끔한 디자인의 온습도계, 휴비딕 HT-1

크래들에 거치하면 이런 모양입니다. 책상이나 평평한곳에 이렇게 두면 작고 이쁘다보니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좋은것 같네요..ㅎㅎ

본체에 왼쪽편에는 구멍이 있는데 여기를 통해 온도, 습도를 측정합니다.

설명서는 아쉽게도 한자로 되어있지만 그림만봐도 간단하게 알수있습니다. 접착테이프중에 자석이 있어서 냉장고에 붙여놓을수도 있고 양면 접착테이프도 있어서 원하는곳에 착 붙일수 있어요..ㅎㅎ 다만 방수기능이 없기에 욕실에 붙이실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샤오미 온습도계는 온도와 습도에따라 다양한 표정을 보여줍니다. 설명서에보면 세로줄이 온도고 가로줄이 습도인데 여기 조건에 맞는 표정이나와서 실내 온습도를 쉽게 알수있어요...ㅎㅎ

이렇게 샤오미 온습도계를 살펴봤는데요.! 저렴하고 잘보이고 오차도 적고! 좋은것 같아요.! 저는 아무래도 환기가 힘든 원룸이라 최대한 습도를 60퍼센트 안넘길려고 온습도계를 곳곳에 배치하고 관리하고 있어요.ㅎㅎ 이제 겨울이라 곰팡이 조심해야하니... 이사하고 첫 겨울이라 더욱 잘 관리해야겠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