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깔끔한 디자인의 온습도계, 휴비딕 HT-1

veneto 2018. 4. 17. 22:36
반응형

이번에 원룸에 이사를 오면서 온습도계하나 장만했습니다..ㅎㅎ 아무래도 환기가 잘 안된다는 원룸의 특성상 습도관리를 위해 구입했는데요. 구입하고보니 미에어2S에 있는것만보게되었네요.. 그 이유는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비딕(HuBDIC)이라는 회사에서 HT-1이라는 제품으로 알람, 백라이트, 온도, 습도 등을 표시해주는 제품입니다. 생각보다 크기가 작더라구요. 가격은 9500원으로 저렴한편에 속합니다.

색상은 다양하게 마련되어있는것 같아요. 화이트, 블랙, 핑크, 그린으로 취향에따라 선택하시면 될것 같습니다..ㅎㅎ

뒷편에 위에는 snooze 및 light버튼이 있으며 알람작동시 몇분후 다시 알려주는 snooze기능과 백라이트를 켜는 light기능이 하나의 버튼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하단에는 건전지넣는곳과 시계설정 및 기능버튼과 리셋버튼이 있고 좌우로 온도 및 습도를 측정하는 구멍도 보이네요..ㅎㅎ

건전지를 넣고 작동을 시켜보았습니다. 제일크게 온도가 보이며 하단에는 습도가 보이고 좌측 중간에는 습도와 온도에 따라 이모티콘이 표시됩니다. 일종의 불쾌지수라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아요. 작지만 시간도 표시해줍니다.ㅎㅎ

작고 저렴하지만 간단한기능들이 꽤 있어요. 몇일 사용하면서 화장실에 두었었는데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습도가 계속 10%로 고정이되어 몇일이 지나도 똑같은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온도는 변화에따라 바뀌던데 습도는 고정이어서 업체에 문의했더니 감감무소식.. 그냥 티몬에 교환신청으로 물건을 보내버렸습니다.

그 일이 4월 초의 이야기입니다. 교환물건이 업체에 도착했지만 물건은 발송되지 않고 있어요. 그냥 방치했더니 티몬 고객센터에서 상대업체에 연락이 안된다고 저한테 연락이 왔습니다..;;;ㅎㅎ 이후 교환발송을 하지 않는다고 하면 환불해달라고 말했더니 발송은 시간이 걸리며 계속 지연될때는 환불처리하겠다고 합니다.

습도가 10%고정불량이 저말고도 은근히 있는것 같더라구요. 뭐 아무튼 중요한 물건이 아니어서 그냥 방치해두고 있는데 꼭 해외배송기다리는 심정이네요...ㅎㅎ 아무래도 이 제품을 구매하기에는 좀 신중할 필요가 있는것 같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