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CJ 비비고 사골곰탕과 왕교자의 만남! 만둣국 해먹었습니다 야매요리!

veneto 2018. 10. 4. 21:21
반응형

저~번에 산 비비고 왕교자가 아직도 냉동실에 있습니다.. 군만두해먹기에는 이제는 좀 질리고... 라면에다가 넣어서 만두라면도 해먹고 튀겨도 먹고 쪄도 먹고 그래도 남아있는 만두..;;ㅎㅎ 옛날에 사둔 비비고 사골곰탕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그래서 만들어진 비비고 만둣국! 사실 요리라고 하기에도 좀 너무 쉬워서... 어떤지만 참고하셔도 될것 같아요.!

관련글 : [일상] - 촉촉하고 바삭한 비비고 왕교자 군만두 만들기!

먼저 메인으로 비비고 사골곰탕을 준비했습니다. 500g으로 1~2인분이라고 되어있지만 사실 1.5인분정도양이에요. 1개당 약 1400원정도하는데 이정도 가격이면 구입할만하죠?ㅎㅎ

비비고 사골곰탕은 냄비에 끓이거나 전자레인지 용기로 데울수 있어요. 봉지째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터지니 절대 하면 안됩니다. 3무첨가라고 d-소비톨액, 아스파탐, 글루코노델타락톤?!이 안들어간다고 하네요.

뒷면에 조리법이 나오는데 사골곰탕은 냄비에 조리하는것이 제일 좋은것 같아요. 그냥 끓이면 먹을수 있으니까요...ㅎㅎ

요렇게 냄비에 담아 불을 올려둡니다..

아실만한분들은 다 아실만한 비비고 왕교자입니다. 말이 필요할까요..ㅎㅎ

어느정도 끓기 시작하면 만두를 넣어요. 참고로 사골곰탕에 약간 간이 되어있어서 오래끓이면 짜요.

개인취향에따라 떡이나 파, 후추를 넣어줍니다. 저는 그냥 파만 넣었어요.

계란을 하나, 두개정도 까서 왕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한두번 저어준 계란물을 후리릭 뿌려주면 위에처럼 됩니다..ㅎㅎ 계란물을 섞으면 이렇게 색도 이쁘게 나오지않으니 꼭 한두번만 저어서 넣어주세요.

완성된 사골 만둣국을 담고 시중에파는 1인용 김을 잘게 뿌셔서 뿌려주면 끝.! 맛나보이나요?ㅎㅎ 사실 떡을 넣으려고했는데 안사와서.. 너무 귀찮으니 그냥 비비고 왕교자만 넣고 끓였습니다. 비비고 사골곰탕이 약간 간간해서 따로 간은 안했고요.! 간편하게 사골 만둣국을 해먹을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을수 있을까요..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