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촉촉하고 바삭한 비비고 왕교자 군만두 만들기!

veneto 2018. 5. 17. 14:08
반응형

만두 다들 좋아하시죠? 저도 만두를 꽤 좋아하는데 특히 비비고 왕교자만두는 정~말 맛있어요..ㅎㅎ 예전부터 가끔 정말 저렴하게 나올때 왕창사서 조금씩 먹었는데 최근에도 저렴하게 구입해서 만드는김에 촉촉하고 바삭한 비비고 왕교자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ㅎㅎ 어떤 방법인지 같이 살펴봅시다.

지난번에 100g당 427원으로 정~말 저렴하게 구입한 비비고 왕교자입니다. 지금 냉동실에는 만두로 아주 꽉차있죠. ㅎㅎ

비비고 브랜드가 좀 비싼감이 없지않아있긴 하지만 그래도 맛은 정말 좋은것 같아요.ㅎㅎ

뒷면에는 비비고 왕교자 조리방법이 나와있는데요.! 군만두나 만둣국, 찐만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조리할수 있는데 이번에 할 조리법은 군만두, 찐만두의 콜라보레이션이라고 해야할까요..ㅎㅎ

이제 만들어 봅시다.~! 뚜껑이 있는 후라이팬에 적당히 기름을 둘러줍니다. 그리고 강불로 예열을 합니다.

적당히 열이 올랐다 싶으면 냉동상태의 비비고 왕교자 만두를 평평한 부분으로 투하합니다.! 기름이 튈수도 있으니 조심하시고요.

바닥부분이 이렇게 적당히 노릇노릇해줄때까지만 튀길겁니다. 

이제 물을 부어줄겁니다. 물을 넣기전에 바닥면을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는게 핵심입니다. 왜냐 물을 붓고나면 일부러 태우려고하지않는이상 바닥부분이 타지 않습니다. 물은 사진보다 적게 부어줍니다. 물을 너무 많이 부어버리면 만두 윗부분이 너무 흐물거려서 식감이 떨어져요.! 물을 넣으면 기름이 튈수도 있기 때문에 물을 붓고 바로 뚜껑을 닫아줍니다. 불은 약불로 해주세요.!

물이 다 없어질정도가 되었으면 꺼내어 그릇에 담으면 됩니다.

자 이렇게 위에는 촉촉 바닥은 바삭한 비비고 왕교자 군만두가 완성되었습니다.ㅎㅎ 이 방법은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아직 모르시는분들도 있으신것 같더라구요. 바닥부분을 바삭하게 굽고 윗부분을 익히기 위해 물을 부어 물이 수증기로 변하며 만두의 윗부분을 찌는형태로 익히게 됩니다. 군만두와 찐만두의 콜라보 맞죠?ㅎㅎ

이 군만두 조리법은 꼭 비비고 왕교자만두가 아니라도 할수 있기에 만두가 있다면 한번 이렇게 만들어서 드셔보세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