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자동차에 액션캠을 고정할수 있는 조비 석션컵&고릴라포드

veneto 2018. 1. 27. 18:06
반응형

지난번에 자동차에 액션캠을 고정할 거치대를 찾는중 소니의 악세서리인 VCT-SCM1은 좀 비싼느낌에 자유롭게 조절하지 못하기에 다른 제품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다가 조비라는 브랜드의 석션컵과 고릴라포드로 구성된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는데 사용해보니 자유로운 각도조절이 가능해서 자동차에 사용하기 좋더라구요. 그럼 같이 조비 석션컵&고릴라포드를 살펴봅시다.

조비라는 브랜드는 악세서리로 유명한곳인데 고릴라포드라는말을 들어보셨을겁니다. 고릴라포드는 아무방향이나 꺽을수있는 관절형태로 되어있는데 이걸로 다양한 각도로 거치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석션컵과 고릴라포드가 결합된 제품입니다. 가격은 네x버 최저가 3만원 초반대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저는 소니 FDR-X3000에 사용하려고 구입했는데 기본적으로 고프로 마운트가 들어있습니다. 소니는 마운트연결없이 바로 결합할수 있어서 소니 액션캠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흡착이 가능한 석션컵과 고릴라포드, 고프로 마운트, 스티커, 사진에는 없는 설명서가 끝입니다. 조비는 빨간색이 시그니처 색상인듯 하네요. 검은색, 빨간색이 아주 잘어울리네요..ㅎㅎ

제품을 조립해보면 위와같은 형태가 완성됩니다. 고프로를 사용하신다면 앞부분에 고프로 마운트를 추가적으로 장착합니다. 간단하게 장착법을 설명하자면 매끈한면에 붙일 표면을 깨끗히 닦고 조비 석션컵을 부착면에 힘주어 붙이고 빨간색돌리는부분을 돌려서 잠그면 쉽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이후는 고릴라포드를 원하는방향으로 조정해주면 끝입니다.

보다 쉽게 설명서도 첨부되어있습니다. 워낙 간단하다보니 설명서도 필요 간단하죠?ㅎㅎ

좀 오래되었지만 지난 인천에 갔었을때 시험삼아 타임랩스를 이용한 영상을 만들어보았는데 이제서야 올려보네요. 소니의 액션캠은 상하반전을 이용할수 있어서 저렇게 뒤집어서 촬영해도 편하더라구요. 자세한 방법은 다음에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 영상에 들어갈때는 이렇게 길게 들어가지는 않겠지만 한번 참고삼아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