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치킨이 땡겨서 지나가는길에 들렀던곳입니다. 예전엔 배달으로 주문한적이 있었는데 치킨이 맛있더라구요. 게다가 다양한 튀김은 서비스로 나와서 아주 좋았습니다. 그럼 같이 어떤곳인지 살펴볼까요?
고래통닭은 프랜차이지인것같은데 검색해보면 다른지점은 한곳뿐이 없네요.. 아무튼 치킨을 주로하고 있는 호프집입니다. 물론 치킨만 먹는것도 가능해요..ㅎㅎ 참고로 포장해가시면 저렴합니다. 두마리 16000원이라고 하네요.
매장은 깔끔하고 주방도 보이는 구조네요. 호프집치고는 밝은느낌이 나긴하죠?ㅎㅎ
메뉴판을 살펴봅시다. 기본적인 치킨메뉴는 다른곳의 치킨집과 비슷합니다. 이제는 기본치킨메뉴인것같은 후라이드, 양념, 간장, 파닭, 떡강정은 기본이고 옛날통닭메뉴도 있습니다. 옛날통닭메뉴들은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은근 큰것 같더라구요.
사이드메뉴에는 똥집튀김이나, 모듬감자, 김말이 사총사, 케이준 샐러드 등등 기본적인 사이드메뉴도 있습니다. 고래별미 안주라고 순살닭볶음탕과 콩나물 불고기, 제육볶음, 대패두루치기도 있네요. 이 메뉴들을 주문하면 소주한병을 준다는것도 본것 같습니다.
그 외에 안주류도 같이 있는데 골뱅이무침, 굴짬뽕탕, 오뎅탕 등등 호프집으로써의 메뉴도있어서 간단하게 술을먹을때도 좋을것 같아요.
저희는 치킨이 워낙 땡겨서 순살 후라이드, 순살 양념을 각 한마리씩 주문했습니다..ㅎㅎ 순살 후라이드는 16000원인데 양념은 2천원인가 추가됩니다.
조금 기다리니 치킨무와 각종 소스, 서비스가 먼저 나옵니다. 고래통닭은 치킨을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김말이, 웨지감자, 만두를 서비스로 주는데 양이 정말 많아요..ㅎㅎ 특히 김말이는 일반 김말이가아니고 매콤한 김말이라 느끼하지 않아요.!
조금 기다리니 순살 치킨들이 나왔습니다. 후라이드에는 매운양념소스, 머스터드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치킨은 배달로 주문해도 맛있지만 홀에서 바로 먹는게 제일 맛있는것 같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튀김옷이 딱딱하지않고 바삭거리며 식지않고 눅눅하지않고 정말 맛있어요.!
기본적으로 고기에는 밑간이 된것 같아요. 그리고 고기도 퍽퍽하지않고 아주 좋습니다. 양념의 맛은 일반적인 달달한 양념이 아니고 아주약간 매콤한맛이 나는것이 특징입니다. 약간 매운양념도 있는것같으니 매운걸 좋아하시면 주문시 따로 요청해보세요.!
간이되어있는것 같아서 따뜻할때는 간이 적당하게 느껴저서 아주 좋은데 식은후에는 약간 짭짤해지는 특징을 보여요. 따뜻할때 후다닥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먹다보니 느낀건데 은근 또래오래치킨이랑 비슷한 느낌이 드네요.
이렇게 2명이서 배터지게 먹었습니다. 1인 1닭을 하니 다먹었지 못하신다면 조금 양이 많을듯 합니다.. 만약 맥주 또는 소주와 먹는다면 한마리정도만 주문하거나 닭볶음탕을 주문해보고 싶네요..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먹은 솔직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