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자리 새 우편번호 검색해보기

veneto 2017. 10. 29. 17:47
반응형

현재 살고 계신곳이나 직장, 우편을 보내려는곳의 우편번호를 알고 계신가요? 우편번호가 2015년 8월달부터 기존의 6자리였던 우편번호를 5자리 구역번호로 우편번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 우편번호는 알고 있지만 새로운 5자리 우편번호를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5자리 우편번호를 한번 검색하여 알아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http://www.epost.go.kr/search.RetrieveNewAddressNewZipCdList.comm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우편번호라고 검색하거나 인터넷 우체국에서 검색할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우편번호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 우편번호를 검색할때 xx동 xxxx아파트라고 검색해도 잘 나오네요. 도로명 주소는 물론 이전 지번주소로 검색해도 잘 나오네요. 더불어 영문주소까지 볼수 있습니다.

www.naver.com

그리고 네이버에서 우편번호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우편번호를 입력후 검색을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지번 또는 도로명주소를 입력하면 쉽게 우편번호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인터넷 우체국에서의 검색결과와 같지만 네이버 검색을 통한 우편번호 검색은 영문주소를 바로 볼수 있게 만들지는 않았네요.

http://www.epost.go.kr/search/zipcode/cmzcd003k01.jsp

추가로 5자리 우편번호는 지역별로 정해져있는 번호로 구성이 된다는게 신기하더라구요.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개인 고객용 전국 도로명주소별 우편번호 부여내역(엑셀파일)을 다운로드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5자리 우편번호를 검색해보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일반적으로 우편번호만 검색할때는 네이버에서 바로 검색하는게 좋습니다만 해외직구할때나 해외우편을 받아야할때 인터넷 우체국에서 검색하여 영문주소도 같이 볼수 있는것이 좋은것 같습니다. 우편번호 검색에 꼭 한번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