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6.5.0 프로필 비공개 기능 업데이트

veneto 2017. 10. 25. 22:14
반응형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차단할때 기존에는 숨기기 또는 차단을 할수 있는 옵션만 있었습니다. 차단을 한다고 해도 차단한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이 고스란히 보이기 때문에 차단한 사람의 말만 못듣는것일뿐 상대방에게 계속 노출되고 있었죠.

이러한 문제점이 어제 카카오톡 6.5.0업데이트에서 프로필 비공개 기능을 추가하면서 해결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럼 업데이트된 프로필 비공개 기능을 알아봅시다.!

현재 프로필 비공개가 가능한 카카오톡 버전은 안드로이드에서 확인했고 pc버전은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었습니다. IOS는 기기를 가지고 있지 않아서 확인할수가 없네요..

프로필 비공개 설정하기 위해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설정에서 친구를 누릅니다.

친구에서 친구 관리 - 차단친구 관리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는 직접 차단한 친구들이 모여있습니다. 프로필 비공개는 차단한 친구 모두에게 적용되는것이 아닌 개별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일괄적으로 적용은 안되는것 같네요.

차단친구 관리에서 프로필 비공개를 하고싶은 친구옆에 관리를 클릭하면 위와같은 창이 나오는데 기본적으로 메세지 차단이 설정되어있고 그 아래에 메세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항목이 생겼습니다. 업데이트 이전에는 메세지 차단, 차단 해제만 있었죠. 

두번째 프로필 비공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상대방이 자신의 프로필을 볼수 없습니다. 제가 프로필 비공개를하면 어떤 화면으로 나올지 궁금해서 직접 가족의 휴대폰으로 실험을 해봤습니다.

첫번째 이미지는 가족의 카카오톡 차단 전의 프로필이고 두번째는 가족의 카카오톡에서 저를 차단하여 프로필 비공개를 설정하였을때 이미지입니다. 이름 그대로 프로필 비공개설정을 했을때 전화번호, 이름을 제외한 프로필과 상태메세지를 확인할수 없게 바뀌었습니다.

프로필 비공개라는 옵션이 새로 생겼는데 상대방을 차단하여도 내 프로필을 상대방이 볼수 있어서 찜찜하셨던분들은 이제 프로필 비공개 설정으로 완전히 차단할수 있게 되었네요.

하지만 프로필 비공개를 하면 상대방이 자신을 차단한걸 금방 알아챌수 있겠죠? 이러한점을 참고하여 프로필 비공개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