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kt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설정하기

veneto 2017. 10. 24. 23:10
반응형

휴대폰 소액결제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자주 사용하지 않고 다른 결제방법이 먹히지 않을때 사용하는데 소액결제의 한도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대부분 소액으로만 결제하시기 때문에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실텐데 최대 50만원까지 소액결제를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혹시 모를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한도설정 하는 방법을 pc버전 및 모바일에서 알아봅시다.!

www.kt.com

우선 pc에서는 위의 링크를 클릭하여 kt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좌측에보면 소액결제항목이 있는데 여길 클릭하면 소액결제 조회, 한도설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소액결제 이용 한도에서는 이번 달 소액결제 한도와 이번 달 결제금액, 이번 달 선결제 금액, 이번 달 잔여한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하단에 소액결제 선결제를 클릭하면 사용한 소액결제를 미리 선결제 할수 있습니다.

하단에는 한도 변경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한도를 차단 또는 4만원, 12만원, 18만원, 50만원 등으로 설정가능하고 원한다면 차단을 하거나 직접입력하여 한도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kt 고객센터 앱에서도 소액결제 한도변경이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메인화면에서 소액결제 항목을 누르고 한도변경으로 이동하면 pc와같이 한도변경이 가능합니다.

pc kt사이트에 있는 주의사항인데 휴대폰 소액결제는 월 최대 50만원까지 가능하고 통신요금 미납 및 연체이력 등에 따라 월 최대한도가 30만원으로 제한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신규개통시에 부정사용 피해방지를 위해 4만원으로 한도가 제한됩니다.

오늘은 휴대폰 소액결제에대해 알아보았는데 소액결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차단으로 설정하는게 제일 좋지만 비상용으로도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1~3만원정도 한도를 변경하여 사용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