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8(Oreo), 알림바에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 없애기

veneto 2017. 8. 29. 22:28
반응형

관련글 : [팁] - 안드로이드 8.0(Oreo) 넥서스5x에서 업그레이드하기

이번에 넥서스5x에 안드로이드 8(Oreo)를 올렸는데 알림바에 앱 이름과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이라는항목이 나오면서 상당히 거슬리게 있더군요. 마치 "지금 너의 배터리를 잡아먹고 있는 앱이 있어!!!"라고 말하는것같아 매우 거슬렸습니다.

이번 안드로이드 8부터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을 제어해서 휴대폰 배터리를 더 오래갈수 있게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도즈모드에서 강화된 기능이랄까요.. 

관련글 : [팁] - 안드로이드 배터리 최적화 끄기

그런데 문제는 해당 알림을 없애는 방법이 매우 까다롭다는것입니다. 이번 안드로이드부터 메뉴, 설정부분이 많이 바뀌어서 겨우겨우 알아냈습니다.

현재 위의 화면은 넥서스 5x의 안드로이드 8 알림바입니다. 보시면 Android 시스템이라는 항목으로 Blue Light Filter Pro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이라는 문구와 탭하여 배터리 및 데이터 사용량 확인이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알림을 없애보려고 탭해서 들어간다음 실행중이라는 앱을 선택해서 데이터와 백그라운드 제한을 걸어봤는데 계속 나왔습니다. 이게 배터리가 없어진다는 심리적인 압박으로도 번져서 상당히 짜증났는데 이제부터 같이 이 알림을 없애봅시다.

현재 위와같은 알림이 왔다면 해당 알림을 한번 눌러서 탭한 다음 전체 카테고리를 누릅니다.

여기서 알림부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아래로 내려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부분을 누릅니다. 여기서 설정하는것이 알림바에 나타나는부분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도 부분을 누릅니다.

이 부분에서는 알림의 중요도를 선택합니다. 선택에 따라 알림 방법이 달라지며 긴급으로 설정하면 알림이 알림음과 디스플레이를 켜서 알려줍니다. 현재는 보통으로 설정되어있는데 보통은 단순 소리 안 남이라는 설정으로 알림바에만 존재하게 됩니다. 

이부분을 낮음으로 바꾸면 소리 또는 시각적인 방해 없음이라는 설정으로 바뀝니다. 낮음으로 설정시 더이상 알림바에서 안볼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당히 거슬리는 Android 시스템의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이라는 알림은 더이상 표시하지 않게 설정해보았는데 아마도 안드로이드 8을 이번에 처음 올려보신분이라면 계속 알림바에 나타난상태로 사용하실듯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알림이 무조건적으로 거슬리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 알림은 백그라운드에 앱이 활성화되어있어서 배터리를 먹기에 알려주어서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데 평소에 잘 관리를 해주실수 있다면 위와같이 알림을 꺼보세요. 하지만 잘 모르신다면 그냥 놔두는것도 하나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