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배터리 최적화 끄기

veneto 2017. 3. 23. 21:46
반응형

안드로이드에서는 도즈모드라는 사용하지 않을때 앱을 중지하여 배터리를 오래가게 하는 기능이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우부터 적용되었죠.

다만 이 기능 때문에 문제가 생기는 앱들이 있습니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듣는다던지 또는 푸쉬알림을 받아야 하는 앱을 사용중일때 도즈모드는 득보다 실이 될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도즈모드(doze mode)를 설명하자면 일정시간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을때 필수앱(전화, 문자, 알람 등등)을 제외하고는 정지하고 정지하는만큼 배터리도 아낄수 있다는 그런 기능입니다.

저는 가끔 라디오 앱으로 라디오를 듣곤하는데 일정시간 듣다보면 갑자기 정지가 되어버리더군요. 원인을 못찾다가 설정의 배터리 항목에서 배터리 최적화를 하지 않음을 선택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에는 일부 스트리밍 앱이나 푸쉬알림을 받아야하는 앱은 배터리 최적화 하지않음을 권장하기도 하더군요.

배터리 최적화 사용 안함은 정말 간단하게 할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배터리 항목으로 가신다음 오른쪽 상단에 확장메뉴에 배터리 최적화를 누릅니다. 넥서스 5x기준이지만 다른휴대폰도 비스한 방법으로 배터리 최적화 항목으로 가실수 있습니다.

 

거기서 모든 앱을 누르신후 배터리 최적화를 원하지 않는 앱을 선택하고 최적화하지 않음을 누른후 완료를 누르시면 끝납니다.

도즈모드가 앱을 중단하여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리는것이라 문제가 없다면 굳이 최적화를 끄는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8.0 O는 더욱 높은 배터리 효율을 기대할수 있다고 하니 다음 안드로이드 버전이 기다려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