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8.0(Oreo) 넥서스5x에서 업그레이드하기

veneto 2017. 8. 24. 20:16
반응형

지난 22일 공개된 안드로이드 O(오레오)가 정식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개기일식에 맞춰서 공개되었는데 현재 넥서스 5x, 넥서스 6p, 픽셀, 픽셀xl이 업데이트 가능합니다. 순차적으로 ota업데이트가 도착하고 있지만 좀 더 빠르게 업데이트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android/beta?u=0 (현재접속불가)

OTA파일 다운로드 : https://developers.google.com/android/ota

이전에 진행되었던 안드로이드 O의 베타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현재 안드로이드 O의 정식버전 업데이트가 도착합니다. 저도 막 이 방법으로 업데이트를 완료했습니다. 

17.9.11일기준 베타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ota파일을 다운로드받아서 사이드로드로 업데이트하세요.

관련글

[팁] - 넥서스 5x fastboot로 펌웨어 업데이트하기

[팁] - 안드로이드 sdk플랫폼 툴, fastboot최신버전 다운로드

베타 프로그램을 이용한 정식버전 ota를 받는 방법은 정말 간단한데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구글에 로그인하고 하단에 기기 등록을 클릭하세요.

베타 프로그램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체크하고 베타 프로그램 가입을 클릭합니다.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하면 불안정하다고 나오지만 지금 가입하면 안드로이드 O의 정식 ota가 오니 걱정하지 않으셔도됩니다.

조금 기다리면 바로 ota가 옵니다. 정식버전은 상단에 Android 8.0 - Oreo라고 써있는데 다르게 써져있다면 베타버전일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그 다음 다운로드를 누르고 다운받아서 설치합니다. 생각보다 설치시간은 얼마 안걸리더라구요.

그리고 이후에 베타 프로그램에 등록된 기기등록을 취소해도 초기화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만 베타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한 기기만 가능하다는것.. 구글의 레퍼런스 휴대폰들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https://developer.android.com/about/versions/oreo/download.html?hl=ko#flashable-images

그리고 시스템이미지를 다운받아 플래싱할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8.0 시스템 이미지를 다운받을수 있는 기기는 넥서스 5x, 넥서스 6p, 넥서스 플레이어, 픽셀C, 픽셀, 픽셀 xl 입니다. 픽셀시리즈는 다운받을때 잘 구분하셔서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이렇게 새로워진 안드로이드 8.0을 좀 더 빠르게 설치해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7.0을 적용하는 휴대폰도 있고 이미 적용되어서 사용하는 휴대폰도 있을텐데 이렇게 빨리 새로운 안드로이드를 사용할수 있다는게 구글 레퍼런스휴대폰만의 장점인것 같습니다. 참 그리고 넥서스5x의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 8까지 입니다. 슬프네요..ㅠㅠ

관련글 : [팁] - 안드로이드 8(Oreo), 알림바에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 없애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