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서 https 관련 메세지를 받고 티스토리에서 할수 있는것

veneto 2017. 8. 25. 22:35
반응형

얼마전 애드센스 최적화항목에서 위와같은 메세지가 나왔습니다. 사이트의 보안을 강화하라는 것이죠. 보안을 강화 하면 구글 검색에서 순위가 더 높아지고 다른 보안 웹사이트에서 유입되는 트래픽의 분석 정확도가 개선되고, 보안이 강화되어 트래픽 도용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사이트 전체에 https를 적용하라고 하지만 아쉽게도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측에서 해주지 않는이상 블로거가 할수 있는 방법은 없다는것입니다. 이후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놨습니다.

간단하게 https에 대해 알아보면 방문자기기와 방문한 사이트 간에 전송되는 데이터의 무결성과 기밀성을 유지할수 있게 만들어주는 통신 프로토콜 입니다.

http://notice.tistory.com/2391

최근 티스토리 공지사항으로 8월 마지막주에 관리센터의 대대적인 개편과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다고 공지가 나왔었죠. 얼마나 많은 변화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티스토리가 버림받지 않았다는것 하나만으로 다행이라고 생각하네요.

http://notice.tistory.com/2393

그 다음 공지로 IE10이하의 브라우저를 사용중이라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다른 브라우저로 최신버전을 업데이트해서 사용하라고 공지가 나왔습니다. 이 말은 최신버전의 인터넷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할수 없는 기술을 적용할수도 있다는 말인것 같습니다.

이 후 고객센터에서 답장이 도착했습니다. 첫 답장으로는 정확하게 확인하고 다시 답장준다고하여 기다리다가 두번째 답장을 받았습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는 https로 변경할 계획은 내부적으로 검토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서비스 개편이라고 하는걸보니 다음주에 진행될 티스토리 개편을 뜻하는것 같습니다. 그 때 반영하지 못한다고 해도 검토중이라니 긍정적으로 받아들여도 좋을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도움말을 조금 찾아보니 http와 https는 다른 사이트로 취급한다고 하는데 혹시나 변경이 된다면 그에 맞는 대비책이 있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과연 다음주에 얼마큼 티스토리가 변화할지 매우 이번 주말은 시간이 참 안갈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