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인터넷/wifi사용제한 설정

veneto 2017. 6. 16. 23:48
반응형

보통의 가정용 공유기에서 인터넷 또는 와이파이를 사용제한하는 일은 별로 없지만 혹시나 사용하게 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피타임 관리페이지(192.168.0.1)을 익스플로러 또는 크롬주소창에 입력후 접속한다음 로그인합니다.

고급 설정부분에 보안 기능항목에 인터넷/WIFI 사용 제한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는 인터넷뿐만아니라 WIFI 사용을 제한할수 있는데 요일별로 설정하거나 시간을 설정해서 자동으로 적용할수 있게 할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설정할수 있는데 맨 좌측 항목부터 살펴봅시다.

  

인터넷사용제한항목에서는 사용제한을 내부에서 외부로 가는 데이터를 차단할지 외부에서 내부로 오는 데이터를 차단할지 또는 내, 외부 모두 차단할지 선택할수 있고 내부 ip를 지정하거나 모든 내부ip, mac주소를 지정, 검색된 mac주소를 선택하여 차단 또는 허용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인터넷사용제한말고 사이트를 지정하여 사이트접속차단을 할수 있습니다. 사이트접속차단도 내부ip를 지정하거나 모든ip, mac주소를 지정해서 차단 또는 허용할수 있습니다.

WIFI 사용제한을 할수도 있습니다. WIFI를 제한하는건 인터넷을 차단하는것은 아닙니다. 여기서는 WIFI 5G, 2.4G를 사용제한 또는 허용할수 있습니다.

모든 사용제한항목은 차단 또는 허용할때 매일 지정된 시간에 작동, 지정한 요일의 시간에서 작동할수 있도록 스케쥴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필요없을때나 작은 업소 또는 업체에서 차단기능으로 보안에 신경써줄수 있겠죠. 이번엔 이렇게 아이티파임 공유기로 인터넷 또는 WIFI기능을 사용제한하는 기능을 알아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 iptime 와이파이 게스트모드 설정하기

[팁] - iptime ddns 설정하기

[팁] - iptime 모바일 매니저 사용하기

[팁] - iptime 포트포워딩, DMZ, Twin IP 설정

[팁] - iptime의 UPNP 설정

[팁] - iptime 공유기 보안유지, 설정하기

[팁] - iptime 와이파이 끊김없애기, 채널변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