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의 UPNP 설정

veneto 2017. 1. 29. 19:33
반응형

upnp(유니버셜 플러그 앤 플레이)는 별도의 포트포워딩설정없이 응용프로그램을 사용가능하도록 자동으로 포트구성을 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피타임공유기에서는 실행으로 되어있고 실행으로 되어있어야 번거로움없이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하면 편할수록 보안에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가정용 공유기를 해킹하려고 하지 않겠지만 가정용이 아니라면 upnp설정을 중단하는것이 좋습니다.

공유기의 관리페이지(192.168.0.1)에 접속합니다. 고급설정-시스템 관리-UPNP 설정 중단으로 설정하시면 해당기능을 중단시킵니다. 하지만 가정용이라면 실행으로 두는게 편하며 중단으로 놓을시 토렌트이용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중단으로 설정하면 토렌트의 포트를 포트포워딩 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UPNP기능으로 열려있는 포트를 확인하려면 고급설정-NAT/라우터 관리-포트포워드 설정-우측상단에 사용자정의 규칙보기를 클릭하여 UPNP 규칙보기를 클릭하면 열려있는 포트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위 화면과 같이 토렌트의 포트가 개방되어 있습니다.

원치않는 포트가 열려있을경우 오른쪽 체크박스를 클릭해 선택후 우측상단 삭제를 클릭하면 해당설정을 삭제합니다. 

토렌트의 UPNP설정을 중지하려면 토렌트-설정-연결-UPnP 포트 할당 사용을 체크 해제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