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모바일 매니저 사용하기

veneto 2017. 1. 18. 20:07
반응형

작년 12월 63종 펌웨어9.98.2의 업데이트가 있었는데 이때부터 모바일 매니저 및 모바일 설치도우미를 지원합니다. 자세한내용은 2016/12/18 - [컴퓨터] - iptime 63종 펌웨어 업그레이드 및 업그레이드 알리미설치 를 참고하세요.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애플의 앱스토어에 모두 올라와있습니다. 아직 베타서비스 입니다.모바일매니저외에 설치도우미도 있으니 처음 설치하신다면 설치도우미를 설치하고 사용해주세요.(pc에서 192.168.0.1로 접속해서 설치해도 상관없습니다.)

 

와이파이를 연결한상태에선 로컬검색을 먼저해서 공유기를 찾기때문에 바로 접속할 공유기가 보이지만 외부에서 접속할경우에는 공유기 수동 등록을 눌러서 따로 등록해줘야합니다.

저번에 아이피타임 ddns를 사용하는방법을 하셨다면 공유기 주소에 ddns주소를 입력후 원격관리포트를 입력한다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등록하면 됩니다. 포트번호가 기본 80인데 80은 내부네트워크에서만 사용한다는것 주의하세요.

관련글 : 2017/01/13 - [팁] - iptime ddns 설정하기

 

공유기에 접속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후 로그인하시면 모바일UI의 공유기 관리페이지에 접속합니다.

 

pc에서처럼 모바일매니저를 통해 설정이 가능합니다.

아쉽지만 모바일UI를 지원하지 않는다면 모바일매니저를 사용할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pc에서보는화면과 같은 공유기 관리페이지에 접속할수 있습니다. 이전에 DDNS를 설정했다면 휴대폰 인터넷브라우저에서 DDNS와 :포트번호를 입력하면 공유기 관리 페이지에 접속할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