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보안유지, 설정하기

veneto 2017. 3. 18. 17:15
반응형

공유기 dns변조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공유기의 취약한점을 이용하여 dns를 변조하고 공유기와 연결된 기기에서 홈페이지를 방문할때 팝업 또는 가짜사이트로 연결시켜 금전적인 피해를 입히기도 합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분들은 관리자비밀번호, 와이파이비밀번호 등 설정을 해두고 사용하고 계시는데 기타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를 종료하여 보안강화 할수 있습니다.

1.관리자계정 및 암호설정

처음 공유기 구입시 기본으로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꼭 계정, 암호를 설정하여 사용하시고 로그인 인증방법에서 세션방식으로 Captcha를 항상 사용하여 무작위로 로그인하는걸 차단하여야 합니다.

2.펌웨어 업데이트

펌웨어 업데이트로 공유기 취약점을 없앨수 있으니 항상 최신 펌웨어를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iptime에서는 펌워에 업데이트로 자주 패치해줍니다.

3.와이파이비밀번호 설정

2.4GHz, 5GHz같이 여러가지 대역의 와이파이를 사용중이라면 모든 네트워크에 암호를 설정해야하며 사용하지 않는 대역의 무선네트워크는 OFF로 하고 게스트 와이파이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OFF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SSID는 꼭 기본 iptime말고 다른 이름으로 바꾸어서 사용하세요.

4.이모든게 귀찮다면..

iptime에서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알리미를 다운받아 사용하세요. 보안검사기가 따로 있지만 업그레이드 알리미에도 보안검사기가 포함되어 있어서 업그레이드 알리미가 더 좋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 http://iptime.com/iptime/?page_id=126&uid=16240&mod=document

업그레이드 알리미는 펌웨어 업데이트를 검색해서 관리페이지에 접속하지 않아도 업데이트할수 있고 더욱 편리하게 보안검사기로 보안유지를 할수 있습니다.

 

보안검사기에서도 관리자 계정 및 암호, Captcha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한번씩 다음을 클릭해 보안검사를 실행할수 있습니다. 단점이 귀찮다는것. 자동으로 다음으로 넘어가고 문제가 있는건 사용자가 판단할수 있게 해주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물론 보안검사기만 사용하면 끝이 아니긴 합니다..;

iptime공유기가 아니더라도 다른공유기에서도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설정을 통해 보안을 유지할수 있습니다. 꼭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