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모두의 주차장 공유주차장 이용하기!

veneto 2021. 5. 20. 09:54
반응형

오랜만에 서울에 올 일이 있어서 지하철을 타고가기엔 너무나 시간이 걸리기에 차를 가지고 이동하기로 했습니다. 서울은 주차하기가 매우 힘들기 때문에 서울 올때마다 사용하는 모두의 주차장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자동차] - 저렴하게 주차! 모두의주차장, 종각역 종로타워 주차해봤어요!

사용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두의 주차장은 일반 주차장과 공유 주차장을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 주차장은 거주자 우선주차구역에 비어있는 시간을 활용한 주차장으로 일반 주차장과 달리 조금 더 저렴한 주차장입니다. 이번엔 합정으로 왔는데 합정역 주변 공유 주차장이 몇군대 있더라구요.

저는 6시간정도 주차할 예정이라 6시간으로 설정하니 예상 주차요금도 나왔습니다. 한곳을 선택해보았어요.

공유 주차장은 거주자 우선 주차장을 활용하기 때문에 다른 주차구역을 침범해서는 안됩니다. 결제 후 바로 주차가 가능하며 10분의 추가 시간이 부여됩니다. 가끔 멋대로 주차를 해놓은 차량이 있을 수 있다고 하니 여유롭게 이용하라고 하는데 저는 이번에 처음 사용하는거라 혹시 자리가 없으면 어쩌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약간은 불안하더라구요.

 

결제를 하기전 차량번호를 꼭 확인하세요. 차량번호가 다르다면 견인이 될 수도.. 있어요. 결제를 완료하면 바로 내비게이션 버튼이 나와서 바로 내비를 찍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ㅎㅎ 저는 자리 하나만 가능한 줄 알았더니 저 같은 경우는 해당 구간에 6개의 자리가 있었는데 6개의 자리중 아무 자리나 주차하면 되더라구요.

주차 완료! 공유 주차장이 저렴하기도 하고 일반 주차장들보다 주택가에 조금 더 가깝게 주차할 수 있어서 그런가 더 좋은것 같네요. 마냥 막상 갔는데 주차를 못하면 어쩌지..라는 고민은 내다버려도 될듯 합니다..;;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