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저렴하게 주차! 모두의주차장, 종각역 종로타워 주차해봤어요!

veneto 2019. 2. 5. 16:23
반응형

지난 주말에 종각역으로 차를 가지고 있어요. 아무래도 대중교통을 타고가면 2시간이 걸리고 왕복 4시간을 이동시간에만 투자하는게 너무 아까웠어요.. 차를 가져가면 왕복 2시간이면 왔다갔다 할수 있으니까요. 

다만 제가 가려고하는곳은 종각역에 스타벅스 리저브인 더종로R점이고 이번은 우리나라에서 손가락안에 든다는 돈카츠집인 을지로 안즈에 가려고해서 오래 주차해야했어요.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종로타워 주차비는 꽤나 비싸요..ㅠㅠ 

그래서 모두의주차장앱을 이용해서 주차요금을 저렴하게 선결제해서 이용해봤습니다.! 같이 모두의주차장앱을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모두의주차장은 예전에도 한번 써본적 있어요. 그때는 단순 주차장 위치나 요금을 알아보려고 설치했던게 다였는데 이번에는 주차비용도 모두 선결제해서 이용해보았습니다.

저는 종각역에 종로타워 주차장으로 주차하려고 종각역을 검색해보았어요. 스타벅스 더종로R점이 종로타워에 있다보니 종로타워 주차장이 제일 나은것 같았습니다. 더군다나 주차 시설도 좋았고요. 주차권은 휴일 당일권, 평일 심야권, 3시간권, 평일당일권같이 다양한 주차권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때 주말이여서 휴일 당일권을 구매할수 있었고요. 가격은 6000원, 구매시 휴일 0시부터 24시사이 주차 가능하다고 하네요.

휴일 당일권 바로구매를 누르니 위의 화면이 나왔습니다. 종로타워는 번호판 자동인식을해서 입, 출차가 가능하다보니 미리 주차권을 구입하고 주차장에 진입해야한다고 합니다. 출차 후 재입차 시 주차권 적용 불가능하고 건물 내에 주차 할인과 중복이 불가능하다고 하네요.

구매하기를 누르니 예상 입차시간을 선택화면이 나왔습니다. 이후 휴대폰인증을 하고요.

이제 주차장을 이용할 차량의 차량번호와 결제수단을 추가해야 합니다. 휴대폰 결제도 가능하지만 저는 카드를 등록했어요.

결제수단을 선택하고 구매하기를 누르면 구매가 완료됩니다. 이제 자동차를 타고 주차장으로 진입하고 24시이전에 출차하기만 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6천원이라는 가격이 비싸보이지만 이날 약 3시간 넘게 이용했으니.. 뽕은 뽑고도 남았죠. 10분당 1000원이니 한시간이면 6천원이죠..ㅎㅎ

이렇게 모두의주차장앱을 이용하여 주차장을 검색도 해보고 주차권을 미리 구입해 저렴하게 주차하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요.! 서울에서 주차할때는 이렇게 주차하는것이 참 좋은것 같아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