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

아이유2019. 11. 22. 14:51
반응형

내일부터 아이유 투어 콘서트의 서울 공연 이틀이 시작됩니다. 작년에 싸이 올나잇 스탠드일때도 작성했지만 바뀐점이 있나 찾아보면서 글을 하나 더 쓰기로 했어요.ㅎㅎ 아이유 콘서트는 막콘이 진리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으시다 보니까.. 지방에서도 오시는분들도 계실꺼에요. 

그리고 작년을 기준으로 보면 앵앵콜과 퇴근길을 보면 막차가 끊기는 사태가.. 발생합니다.. 그래서 차를 가져가시는분들도 계실거구요.. 저도 작년에 1시간 반 거리를 3시간 가까이 걸린 경험으로는 이번에 차를 가져갈 생각이에요.ㅎㅎ 그럼 올림픽공원 주차정보를 알아봅시다.!

관련글 : [팁] - 싸이 올나잇 스탠드 2018 콘서트 다녀왔어요! 올림픽공원 선불제 주차

http://olympicpark.kspo.or.kr/jsp/homepage/contents/guide/olpark_parking.jsp

올림픽공원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주차안내에 이런 그림으로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체조경기장(KSPO DOME)은 P5주차장이 제일 가까워요. 하지만 거기는 당일 통제되어 보통 조금 더 가서 다리쪽에 주차를 할수 있습니다.

올림픽공원은 무료주차는 없고 1시간 이내에 1000원, 이후 10분당 500원이니 처음 한시간을 제외하면 시간당 3000원의 주차요금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경차는 반값..ㅎㅎ 그리고 행사나 콘서트 공연같이 일정이 있으면 선불제로 전환을 합니다. 선불제 전환시 일반 소형자동차들은 5000원, 대형 자동차들은 12000원의 선불 주차요금을 납부하면 당일 0시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그 이후는 계속해서 일반 주차요금으로 납부하셔야 하고요. 하지마 경차는 선불제 요금도 반값...ㅎㅎ

올림픽공원 홈페이지에 올팍소식에 보면 11월 주차요금 운영계획이라는 게시글이 있습니다. 여기에 선불요금 전환시간과 선불요금 종료시간이 나오는데 반드시 이 시간 안에 들어가서 선불요금을 지불해야 당일 0시까지 주차를 할 수 있어요.

게다가 선불제는 동2문, 남2문, 북2문 지역에만 적용할수 있고 만차시 전 지역 매표소에서 가능해요. 그렇다보니 저는 오전 11시쯤 도착하고 다시 3시쯤 나와서 선불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불편함이.. 만약 선불요금을 지불하지 않는다면? 주차요금만으로 2만원 가까이 낼수도 있다는것..;; 아이유 콘서트에 오시는분들 부디 시간 잘 맞추셔서 주차 잘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작성자

account_circle
veneto

댓글 영역

person
vpn_key
home
comment

페이지 네비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