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아이유 H.E.R. 월드 투어 서울 콘서트 후기, 올림픽공원 주차 팁

veneto 2024. 3. 3. 09: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리는 것 같습니다. 먹고살기 바빠지다 보니 블로그는 그냥 놔둔 채... 저번 아이유 골든아워 콘서트에 이어서 이번 2024 IU H.E.R. WORLD TOUR CONCERT IN SEOUL 라는 이름으로 아이유님의 월드투어 콘서트의 첫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올림픽 공원의 체조경기장은 정말 오랜만인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왔던 게 언제였지.. 작년 팬콘서트는 못 가서 ㅠㅠ

 

체조경기장에 올때는 항상 주차를 올림픽공원 북2문쪽으로 들어가서 체조경기장을 오른쪽에 두고 왼쪽으로 들어가는 길에 주차했었습니다. 항상 오후 3시쯤 선결제를 하고 들어갔는데 이제는 후불제로 바뀐 것 같더라구요.

올림픽공원 홈페이지에 가면 위와 같이 써있더라구요. 저는 경차라 50퍼센트 할인되어 만원 결제를 하고 출차했었습니다. 일반 승용차는 최대 일 2만원이에요.

아무튼 주차하고 올라가니 멋진 포스터를 해놨더라구요. 우선 표를 찾아보려고 매표소를 찾아보았습니다.

아이유 다음카페에 가니 지도를 만들어두었더라구요. 제가 서있던 곳은 2-1쪽이었고 올림픽공원역 쪽으로 걸어가니 매표소가 보였습니다.

매표소는 두 곳으로 나뉘어있는데 한 곳은 유애나라고 써있는 선예매, 한곳은 일반예매로 나뉘어있으니 선예매로 티켓을 구입하신 분들은 유애나 쪽으로 가시면 됩니다.

유애나 6기라면 티켓 받으실 때 특전도 같이 받으실 수 있어요. 그리고 팔찌도 같이 받았습니다. 아마 다른 날은 다른 색으로 되어있을 것 같아요.ㅋㅋ 저는 이번에 티켓팅 실패해서 2층을 가게 되었네요.ㅠㅠ

둘러보니 홀씨존, md부스 등 다양한 곳이 있었는데 홀씨존은 대기공간 편하게 쉬는 것으로 쉼터같이 만든 것 같았습니다. md부스는 이미 줄이 엄청나서 포기..ㅠㅠ

2-1부터 2-3까지 세계 여러 나라에서 후원한 화환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정말 글로벌 스타가 아닌가 싶습니다..ㅎㅎ

시간이 4시 30이 좀 지나서 입장을 시작했습니다. 입장은 어느 곳이든 입장하고 안에서 2층이든 1층이든 플로어든 자기 자리 구역으로 이동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들어갈 때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어서 하나씩 챙겨 왔습니다.

제 좌석에 가니 방석이 있네요..ㅎㅎ 이번 방석은 손잡이도 있고 뭔가 더 빵빵해진 것 같았습니다. 아마 다른 날은 다른 색으로 되어있을 듯.. 그리고 방석 가져가시는거 아시죠?ㅎㅎ 꼭 가져가세요.!

좌석은 2층 31구역 중간 언저리쯔음입니다. 아이폰 14 프로의 1배율로 찍은 사진

0.5배율 와이드 카메라로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가까운데 멀어요. 생 얼굴은 당연히 못 보고 1열 앞쪽은 충분히 전신 다 보일정도의 거리가 나올 것 같아요. 대신 전광판이 화질이 매우 좋아서 큰 무리는 없지만 스피커 때문에 가리는 구역이 있을 듯합니다.

사람이 가득 차니 정말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왔다는 게 실감이 납니다..ㅎㅎ 서울 토요일 콘서트의 셋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홀씨

잼잼

어푸

삐삐

Obliviate

Celebrity

Blueming

Coin

에잇

내 손을 잡아

관객이 될게

-

게스트 뉴진스

ETA

Ditto

-

Havana

너의 의미

금요일에 만나요

strawberry moon(Acoustic Ver.)

밤편지

Shopper

시간의 바깥

너랑 나

Love wins all

앵콜

shh..

스물셋

홀씨

앵앵콜

무릎

레옹

하루 끝

있잖아 (Rock ver.)

에필로그

앵앵콜까지 27곡을 부르신 아이유님... 오랜만에 콘서트를 보니 멍하게 감상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새로운 앨범의 응원법 두 개는 꼭 외워서 가세요.! 그리고 최근 유튜브에 나오셔서 유재석님과 박명수님, 양세찬님도 게스트로 양복입고 오셔서 웃음벨이었습니다..ㅋㅋ

카메라 렌즈를 팔아버려서 사진 같은 건 전광판사진만 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의 raw파일도 생각보다 잘 찍히고 전광판 화질도 매우 좋아요..ㅎㅎ 멋진 사진들은 다른 분들이 잘 찍어주시니 온전히 공연에 감상하니까 편하고 더 재밌게 즐겼던 것 같습니다.

앵앵콜 마지막 곡으로 에필로그가 나왔는데.. 너무나도 좋아하는 곡이지만 올림픽공원 특성상 공연이 끝나고 나가면 헬게이트가 열리다 보니 에필로그 중간쯤 나왔습니다.ㅠㅠ 다행히 올림픽공원 탈출까지 5분도 안 걸림.. 늦게 나왔으면 최소 30분 이상 걸렸을 거예요.

시간이 지날수록 멋진 공연 연출로 제가 말해봤자 설명하기 힘들 것 같아요. 직접 보시러 가신다면 후기 한번 보시고 참고만 하신 다음 보신다면 어떨까 싶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이번주, 다음 주 모두 다 갔을 텐데 이제는 바쁘고 힘드네요..ㅠㅠ 다녀오시는 분들 재밌게 다녀오시고 아이유님의 월드 투어 콘서트 시작을 응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