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올나잇 스탠드 2018 콘서트 다녀왔어요! 올림픽공원 선불제 주차

veneto 2018. 12. 22. 16:27
반응형

휴.. 이 글을 쓰는 오늘 새벽 4시 넘어서 싸이 올나잇 스탠드 2018이 끝났어요.. 늦게자면 밤낮 바뀔까봐 지금까지 쪽잠자고 있다는건 안비밀.. =_= 암튼 싸이 올나잇 스탠드 2018 후기를 쓰기전에 먼저 올림픽공원에 주차때문에 정말고민이었는데 금요일 공연이라 버스를 타고가는건 좀 애매했어요. 게다가 끝나고도 첫차때까지 기다릴생각하면.....ㅠㅠ 그래서 차를 가져갔는데 어디에도 올림픽공원 선불제 주차에 자세히 써놓은곳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쓰게 되었어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관련글 : [일상] - 끝난게 끝난게 아닌 싸이 올나잇스탠드 2018 후기! 정말 대단하다

올림픽공원 홈페이지 : http://olympicpark.kspo.or.kr/

평상시에는 올림픽공원 주차요금은 후불제로 선불제 요금은 공연이 예정되어있을때 지정된 금액으로 지정된 시간까지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먼저 올림픽공원 주차요금부터 알아봅시다. 홈페이지에서 공원가이드 - 교통 및 주차안내를 클릭합니다.

올림픽공원의 주차구역과 입구를 한눈에 볼수있는 지도가 있습니다. 선불제 가능한 입구는 정해져있으므로 미리 어디로 진입할지 파악해두는것도 좋습니다.

평상시 올림픽공원 주차요금은 소형과 대형으로 나뉘는데 소형은 1시간이내에 1000원, 이후 15분당 500원, 즉 1시간에 2천원입니다. 24인승 및 2.5톤 이상인 대형은 12000원입니다. 경차, 장애인, 저공해, 국가유공자는 50% 할인, 다자녀 우대카드 소지자 2자녀 25%, 3자녀 50%할인됩니다.

선불제 전환 일정은 올팍소식 게시판에 공지된다고 쓰여있으며 선불제 전환 시 소형은 5000원, 대형 12000원 정액 징수!

여기서 중요한점! 선불제 전환시간보다 일찍 입차하실경우 무조건 후불제 적용으로 꼭 전환시간 이후로 입차하셔야합니다.

올림픽공원 홈페이지 : http://olympicpark.kspo.or.kr/

이제 올림픽공원 선불제 전환 일정을 알아봅시다. 올림픽공원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 올팍소식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12월 주차요금 운영계획을 클릭합니다. 추후에는 월만 바뀌고 주차요금 운영계획을 참고하면 됩니다. 보통 월단위로 공지하는것 같네요.

제가 갔던 12월 21일금요일 싸이 올나잇 콘서트의경우 선불요금 전환시간은 저녁 8시 40분부터 종료시간인 밤 11시 40분까지입차하셔야 선불제 요금을 적용받을수 있습니다. 이후 출차 종료시간은 익일인 다음날 오전 5시까지입니다. 5시 이후 출차시 추가요금을 내셔야 해요.

여기서 중요한점! 선불제는 동2문, 남2문, 북2문 지역에 적용하고 만차시 전 지역 매표소에서 동일하게 적용!

선불 전환 시간 내 후불 요금을 원하는 차량은 남3분, 남4문, 서1문, 서2문만 주차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선불 전환 시간 내 결제 건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저같은경우 집에서 7시 넘어서 출발하고 차가 안밀려서 8시 조금 지나서 도착했습니다. 선불제 전환시간까지 1시간정도가 남은 상황..ㅠㅠ 입차할때 물어보니 우선 진입하고 저녁8시 40분에 다시 나와서 입차해야 선불제 요금을 적용받을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어요. 

아니 뭐 이런..-_- 사실 이날 낮에 올림픽공원에 전화로 물어봤는데도 같은 안내를 받았어요. 이변은 없이 결국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야 했습니다.

어쩔수없이 싸이 md를 사기위해 줄을 서서 시간을 때우고 차를몰고 다시 밖으로 -_- 나갔어요.

역시나 주차장 입구는 차가 줄서있었고 저는 그 줄을 또 기다려서 다시 입차했습니다. 선불제 요금은 5000원인데 저는 경차라 여기서 2500원만 결제했습니다.ㅋ.ㅋ 올림픽공원 홈페이지에 선불제 요금도 경차할인이 가능하다고 적어놨으면 좋겠네요.

정리하자면 올림픽공원에 주차할때는 선불제 전환일정을 확인하고 전환시간에 맞춰 입차하거나 미리 입차후 전환시간이후 출차한다음 다시 입차하여 선불제 적용을 받아야한다.!라는것입니다.

이렇게해서 올림픽공원 선불제 주차에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다행히 차를 가져간건 신의 한수였어요. 싸이 콘서트가 4시 넘어서 끝났기 때문에 첫차도 안뜬상태라.. 못해도 1시간 이상은 기다려야 했는데 시간도 아끼고 잘 선택한것 같네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관련글 : [일상] - 2019 싸이 올나잇 스탠드 광끼의 갓싸이! 예매 성공 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