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제스쳐, 그립감 좋은 무선 마우스, 로지텍 MX MASTER 2S 간단 개봉기

veneto 2019. 8. 15. 20:02
반응형

애플 맥북 프로로 넘어오면서 무선 마우스하나 구매하려고 고르고 있었습니다. 애플에서 나오는 매직마우스2가 있는데 제스쳐도 가능하고 이쁜게 특징..인 마우스인데 매직마우스2보다는 좀 다른 마우스를 구매하고 싶어서 로지텍의 제품들중에 알아보았습니다. 로지텍의 무선마우스은 예전에 한성 노트북을 구매했을때 작은거 하나 구입했었는데 그거도 나름 잘 사용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에 잘 끊기지도 않았죠. 이번에 구입 고려한 로지텍 무선마우스는 MX MASTER 2S와 MX Anywhare 2S를 고민했는데 MX Anywhare 2S는 연결 끊김이 조금 있다고해서 MX MASTER 2S로 결정했습니다.

가격대가 좀 있다보니 몇일 고민했는데 단순 그립감뿐만아니라 별도의 제스처기능도 있고 제스쳐를 커스텀할수도 있어서 활용도가 더 높기에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약 10만원대.. 8~9만원대에 파는건 병행수입제품들이라 국내 정식수입 제품은 10만원대에요. 생긴거부터 뭔가 인체공학적으로 생겼죠.?ㅎㅎ

박스를 열면 마우스와 유니파잉 수신기가 보입니다.

박스 뒷면에는 간단한 제품의 기능설명이 있습니다.

최대 3대의 기기에 동시 페어링이 가능하고 기기 전환도 쉬우며 유니파잉 수신기를 이용해 이중연결도 가능합니다.

무선은 블루투스를 지원하며 유니파잉 수신기는 윈도우 7이후 OS를 지원합니다. 내용물은 마우스 본체, 유니파잉 수신기, 충전 케이블,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로지텍 플로우 기능으로 마우스 하나로 최대 3대의 컴퓨터를 제어할수 있으며 파일도 쉽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마우스 센서는 다크필드센서로 4000dpi까지 트래킹한다고 하네요. 내장 배터리는 완충시 최대 70일 사용가능하고요. 재밌는게 마우스 스크롤 휠인데 빠르게 돌리면 연속으로 쭈욱 돌아가서 빠른 스크롤이 가능합니다.

내용물을 다 꺼내보았습니다. 충전케이블은 5pin으로 보이네요.

마우스를 보면 오른손 전용으로 좌, 우 클릭버튼, 스크롤 휠, 연속 스크롤 버튼이 보여요.

오른손 전용이라 그런가 오른쪽은 특별할건 없네요.

좌측에는 버튼이 좀 많습니다. 우선 옆에 가로 스크롤 휠이 있으며 커스텀 가능한 버튼 2개가 있고 하단 구멍은 현재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보여주는 인디케이터가 달려있어요. 그리고 엄지쪽에 넙적한곳이 제스처 버튼으로 누르고 마우스를 상, 하, 좌, 우로 움직이면 설정된 제스처가 실행됩니다.

바닥에는 보호필름같은게 있고 떼면 마우스 전원 스위치와 센서, 기기 셀럭터가 있어요. 기기 셀렉터는 해당 번호에 두고 길게 누르면 페어링을 시작합니다. 각각의 기기에 페어링해두고 버튼만 눌러서 기기변경이 가능하죠.

마우스 전면에는 충전을 위한 포트가 마련되어있습니다. 아직까지 별도의 충전을 하지않았는데 배터리가 꽤 오래가는것 같아요.

이렇게 로지텍의 마우스인 MX MASTER 2S를 간단하게 살펴보았는데요. 현재까지 써보면 제스처기능이 정말 좋다고 생각하네요. 게다가 손만 얹으면서 사용가능한 마우스 디자인까지.. 다만 이런 디자인은 호불호가 좀 갈리고 마우스가 그리 큰 크기도 아니지만 작은 크기도 아니에요. 저는 손이 조금 작은편인데 클릭버튼이 조금 멀어서 그게 좀 아쉽더라구요. 그리고 무게가 조금있다보니 오래 사용하면 손목이 아플수도 있겠네요. 이거는 잡는 방법에따라 다르겠지만요..

가격대비 다양한 커스텀버튼에 제스처기능을 탑재한 로지텍 MX MASTER 2S, 무선에다가 끊김은 아예 없다고는 할수없지만 나름 안정적인편이라 정밀한작업도 편하게 할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있으면 버튼을 커스텀하는것과 제스처기능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