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맥북 프로 usb-c타입 허브, 엘라고 6in1 usb 허브 살펴봐요

veneto 2019. 8. 9. 23:01
반응형

이번에 맥북 프로를 구입하고 기다리는중에 미리 usb-c타입 허브를 구입했습니다. 맥북에는 usb-c타입 포트만 있기 때문에 어쩔수없이 구매해야하는 품목이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c타입 허브가 있지만 저는 엘라고의 제품으로 구입했어요.

엘라고의 6 in 1 c타입 허브로 구매했는데 usb-c포트에 꼽고 usb 3.0 포트 3개와 hdmi 포트, 60w 충전포트, 기가비트 인터넷 포트가 있어요. 이거 하나면 엥간한 제품들 다 연결이 가능하죠.! 가격은 59000원! 애플 정품의 usb-c 타입 허브는 연결 가능한 포트 수 대비 가격이 너무나 비싸요..

상자 뒷면에는 허브의 상세 정보들이 있습니다. 주요 성능으로는 hdmi 포트가 4k를 지원하지만 30p까지만 지원합니다. 맥북 프로 2019에는 hdmi포트도 없기에 usb-c타입 허브를 구매하시는분들은 hdmi포트 때문에 구입을 고려하시는분들이 많으실겁니다. hdmi포트로 4k 60p을 연결하려면 별도의 변환 케이블을 구매하는게 제일 좋은방법인것 같아요. hdmi 4k 30p와 fhd 1080 60p는 연결이 잘되는걸 확인했습니다.

이제 박스를 열어봐야겠죠.! 박스를 열어보면 정말 간단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흔한 설명서도 없어요. 제품만 달랑 들어가있습니다.

한쪽은 usb-c타입으로 되어있고 허브 한쪽에 usb 3.0포트가 3개 몰려있어요.

반대쪽은 hdmi포트가 자리잡고 있고요.! 앞쪽에는 usb-c타입 pd충전을 지원하는 포트도 마련되어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기가비트를 지원하는 랜포트가 있어서 무선랜도 충분히 빠르긴 하지만 원활한 네트워크 대역폭을 확보할수 있어요.

아직 맥북 프로가 오기전에 찍은거라 이전에 쓰던 노트북 usb-c타입 포트에 연결해봤습니다.

포트에 연결하면 허브 전면에 불빛도 나와서 작동하는지 한눈에 볼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엘라고 6in1 usb-c타입 허브를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맥북 사용자분들이 애플 정품 액세서리가 너무 비싸서 엘라고같이 서드파티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저도 구입해서 맥북 프로 2019에 써보니 hdmi 4k 60p를 제외하고 다 잘 작동하니 가격대비 좋은 필수 아이템인것 같아요. 엘라고 말고도 다른 회사 제품들은 sd슬롯이 있는 제품도 있어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것도 좋은 선택일것 같습니다.ㅎㅎ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