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제28회 서울국제사진영상전 P&I, 처음 가본 후기

veneto 2019. 6. 9. 22:37
반응형

올해로 28번째로 열린 서울국제사진영상전, 일명 P&I를 마지막날에 다녀왔습니다. 이전에 네이버로 사전예약을해서 무료로 갔다왔네요. 원래는 토요일날 가려다가 약속이 생겨서 못가고 안갈려고 했는데 안가면 1년을 후회할것 같아서 일요일날 점심쯤에 갔습니다.

이번 P&I는 서울 코엑스홀 A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자차를 가져갔는데 코엑스 주차비가 꽤 비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모두의 주차장이라는 앱을 이용해서 삼성역 근처 주차장에 일주차 6천원인가 저렴하게 주차했습니다. 여기아니면 탄천쪽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하는데 거기는 이미 차들이 많을것 같아서 안가보았네요.

관련글 : [자동차] - 저렴하게 주차! 모두의주차장, 종각역 종로타워 주차해봤어요!

P&I는 사진, 영상관련해서 다양한 제품들을 한곳에서 볼수 있다는게 특징이었습니다. 카메라는 물론 주변기기, 삼각대 등등여기가면 양손 두둑히 온다는 그런 우스갯소리가 나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장할때 종이팔찌랑 경품 이벤트하라고 종이도 주더라구요.ㅎㅎ

입장할때보니 모델분 사진찍을려고 사다리가져가는사람이 많아 안전사고 때문에 자제해달라는 문구가 있더라구요. 문구만 있을뿐 제지는 없네요..

들어가자마자 이벤트 참여부터 했습니다. 뭐 회원가입하고 복잡해서 안하시는분들도 많으실것 같아요.

P&I는 돌아다니기 전에 지도를 먼저 보고 자신이 가려는곳을 파악한후에 가보는게 좋아요. 저는 처음가보는곳이라 먼저 캐논, 니콘, 소니쪽을 돌아보고 다른부스를 계속 돌아다녔습니다.

먼저 소니부스를 돌아봤습니다. 소니부스가 헤드폰체험하는곳도 있어서 꽤 크더라구요.

모델분들이 계신곳은 리얼타임 인물 Eye af를 체험하기위한곳으로 모델분들이 계속 이리저리 생각보다 빠르게 움직이셨습니다.

모델분들 사진은 아래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일상] - 190602 2019 P&I 소니부스 모델 김지수님 PART.1 (15pic)

[일상] - 190602 2019 P&I 소니부스 모델 김지수님 PART.2 (12pic)

[일상] - 190602 2019 P&I 소니부스 모델 신혜리님 (14PIC)

[일상] - 190602 2019 P&I 소니부스 모델 박소윤님 (12PIC)

[일상] - 190602 2019 P&I 소니 김혜지님, 캐논 정아라님

와.. 아이유가 있네요..ㅎㅎ 아이유는 소니 음향기기쪽을 계속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요. 이번에 다양한 체험하는곳이 있는데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인 소니 WH-1000XM3를 체험할수 있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저는 노이즈캔슬링 넥밴드가 있어서 체험해보지는 않았습니다.ㅎㅎ

소니부스 윗쪽에는 소니에서 제일 비싼 렌즈인 400gm렌즈를 체험해볼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워.. 엄청나게 크죠.? 무료 400mm의 렌즈로 가격이 1200만원정도 합니다..;; 단렌즈라 활용성이 정해져있지만 여유만있으면 하나 가져보고 싶습니다.ㅎㅎ

소니에서 스티커를 나눠준다고해서 하나 받아왔습니다.ㅎㅎ

캐논쪽은 실시간으로 방송하는 스튜디오가 마련되어있었습니다. 이 날은 유명 크레에이터이신 씬님을 시작으로 매 시간마다 다른 크리에이터분들이 나오시더라구요.ㅎㅎ

캐논쪽에는 새새아빠 백통이라고 캐논 70-200 렌즈로 이런 캐릭터를 만들었더라구요.ㅋㅋ 인기가 참 많았습니다.

캐논쪽에 간김에 캐논 5d mark 4와 백사2라는 100-400렌즈를 한번 체험해보려고 만져봤는데 오.. 묵직하네요. 제가 가지고있는 100-400 gm렌즈로 대부분 연사로 쓰는데 오막포로 연사날리니 느낌이..ㅎㅎ 촬촬촬~하는데 묵직한 미러쇼크가 손맛이 참 좋네요.ㅎㅎ a7m3보다 연사속도는 조금 느린데 명기이긴 명기인것 같습니다.

캐논에도 장망원을 체험해볼수 있는곳이 있었는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포기했습니다..ㅠ

니콘에는 별 관심은 없었는데 모델분들 찍는사람들이 엄청많았어요....;;;;;;; 사다리도 나오고 죙일 캠찍는사람도 있고 스테디캠까지.;;

관련글 :[일상] - 190602 2019 P&I 니콘부스 모델 소이님, 반지희님, 제바님

돌아다니다보니 굿스굿 부스도 있었습니다. 이 업체는 카메라나 렌즈같은걸 보관하는 보관함을 제작하는곳입니다. 카메라, 렌즈는 보관할때 습도가 중요한데 저기보이는 박스에 습도를 유지시켜줘서 곰팡이같은걸 생기지 않게 하는 제품입니다.만 가격이 꽤 비싸서.. 구경만 했습니다.

고독스 부스도 가보았습니다. 여기서 v860 2라는 스트로보를 하나 살까말까 고민하다가 결국은 안샀어요. 얼마나 쓸일이 있다고....ㅠㅠ 가격도 최저가랑 같아서 굳이 지금사야할 이유도 못느꼈었고요. 신제품은 v1은 인기가 많았습니다.

삼양이라고 가성비좋은 렌즈들을 만드는 회사인데 추후에 14mm 광각렌즈 하나 사려고 둘러만 보고 왔네요.ㅎㅎ

그리고 제가 살까말까했던 카메라 가방도 둘러봤습니다. 카메라 가방은 로우프로, 매틴, 인케이스를 고민했는데 그냥 로우프로 프로택틱 450 aw 2를 구입했습니다. 정말 단단하고 안에는 공간이 정말 광활하더라구요. 네이버 최저가보다 1만원정도 싸서 그냥 구입했습니다. 들고다니기 그래서 택배로 받았어요.ㅎㅎ

관련글 : [팁] - 소니 A9, A7RM3, A7M3 펌웨어 업데이트 이벤트 알아보고 신청해봐요.!

픽디자인 부스도 지나가면서 들러봤는데 이번 소니 이벤트로 받은 픽디자인 슬링백 받은거 팔길 잘했네요.. 크기가 정말 아담해서 미러리스에 작은 렌즈 마운트하고 추가렌즈 하나 넣으면 꽉찰것 같네요.;

레오포토도 봤는데 가격이..ㅠㅠ

[일상] - 190602 2019 P&I KPP부스 모델 진유리님 PART.1 (15PIC)

[일상] - 190602 2019 P&I KPP부스 모델 진유리님 PART.2 (13PIC)

kpp부스에 사람들이 몰려있길래 있었는데 강의도 하시고 모델 진유리님도 나오시더라구요.ㄷㄷㄷ

다시 소니부스로 와서 렌즈를 둘러보니 A마운트에 500mm 단렌즈도 있네요.;ㄷㄷ

소니부스 한쪽에는 세미나도 진행중이었습니다. 저 토요일에 신청한거 못가서 돈날리고 슬프네요..ㅜ

둘러보다보니 smdv부스에 스트로비스트 코리아의 권학봉님 영상이 나오네요.ㅋㅋ 이번에 제품쓰신거 나오나봅니다. 권학봉님 유튜브에 좋은영상 많으니 한번 둘러보세요..ㅎㅎ

유쾌한 생각 부스도 가보았는데 작은 부스에 사람들이 바글바글해서 짐벌좀 보려고 했드만 못봤습니다...

이렇게 제28회 서울국제사진영상전 P&I를 다녀와봤는데요. 이게 규모가 많이 줄어든것이라고 하네요. 이전에는 모델만 촬영해도 될정도로 많은 모델분들도 계셨고 부스들도 많아서 하루종일 봤다고 하던데 이런 전시회가 규모가 줄어들어서 참 아쉽네요.. 

카메라 제조회사나 렌즈회사는 물론 사진을 인쇄하는 업체들도 있고 인화지파는 업체도 있고 각종 악세서리를 파는 업체들 정말 둘러보는데에도 2시간은 족히 걸릴듯한 규모인데 더이상 줄어들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