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스타벅스에서 이디야보다 저렴하게 이용해보는 방법! 3.e-Gift Item

veneto 2019. 3. 16. 22:09
반응형

벌써 3번째 글이네요. 과연 몇개의 글을 쓸지는 잘 모르지만 아무튼 이전 2개의 글을 잘 따라오셨다면 못해도 텀블러를 사용하여 주문시 별 2개(방문별+에코별)씩 적립받으실겁니다. 이번 글에서는 거기에 별 1개를 더해서 총 3개를 받을수 있는 방법을 적어보려 합니다.

이전글 : [팁] - 스타벅스에서 이디야보다 저렴하게 이용해보는 방법! 2.에코별

먼저 스타벅스에서 e-Gift Card, e-Gift Item를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먼저 e-Gift Card는 온라인전용 스타벅스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금액을 지정해서 상대방 또는 나에게 선물할수도 있고 mms로 받아 스타벅스 앱에 등록하여 사이렌 오더 또는 매장에서 바코드를 통해 e-Gift Card를 스타벅스 카드처럼 사용할수 있습니다.


e-Gift Item은 각각의 음료 메뉴들이나 푸드 메뉴들을 선물하기를 통해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거나 나에게 선물하기를 통해 직접 사용할수 있습니다. 해당 e-Gift Item을 사이렌 오더 또는 매장에서 바로 직접 사용할수 있으며 사이즈, 프리엑스트라 등 미리 지정해서 선물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무조건 선물한 그 음료만 가능한것이 아닌 다른 음료를 주문할때 해당 e-Gift Item의 금액만큼 차감해서 금액권 처럼 다른 음료도 주문이 가능해요. 다만 직접 e-Gift Item으로 주문할수 있지만 스타벅스 카드 방문별 조건이 맞지 않아 별 적립이 안됩니다. 

하지만 별 적립이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보면 톨사이즈 음료를 받을경우 사이즈업을하여 추가금 지불시 방문별 조건이 충족되어 별 적립도 가능하죠. 또는 다른 음료를 주문하여 차액이 발생하여 방문별 조건에 충족한경우도 적립 가능합니다.

이렇게 먼저 e-Gift Card와 e-Gift Item을 알아보았는데요. 쉽게말해 선물도 가능하고 온라인에서 사용 또는 매장에서 사용할수 있는 실물없는 금액권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이제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봅시다. 텀블러를 통해 주문시 별 2개에 e-Gift Item을 사용하여 별 하나를 더 적립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바로 위의 이미지를 보시면 현재 스타벅스에서 e-Gift Item을 자신 또는 타인에게 선물시 결제 완료 당 별 1개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지급일은 선물한 날을 기준으로 7일후가 지나고 8일째 되는날에 별이 적립됩니다.

다른사람에게 선물할수도 있지만 나에게 선물하기를 통해 e-Gift Item을 자신에게 선물하여 사용할겁니다. 그래서 하나씩 나에게 선물하기를 통해 자신에게 선물하면 선물할때마다 별이 선물한 8일째날에 적립이 됩니다. 단순히 선물하기만 했을뿐인데 하나씩 받을수 있으니 정말 좋은 이벤트죠.!

그러면 선물하는 방법을 잠시 간단히 살펴봅시다.

사이렌 오더상에서 선물하기 버튼있는 모든것이 선물 가능하지만 저는 금액권으로 사용할것이므로 밀크 푸딩을 나에게 선물하기를 체크하고 반드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선물한 e-Gift Item은 스타벅스 앱 메인화면에 e-Coupon & e-Gift Item항목에 있어요. 이렇게 자신에게 선물한 e-Gift Item을 사이렌 오더를 통해 사용해보는 방법을 간단하게 살펴봅시다.

사이렌 오더에서 봄 딸기 라떼를 선택한 다음 e-Gift 아이템 사용을 누르고 아까 자신에게 선물한 밀크 푸딩을 선택하면 밀크 푸딩만큼의 금액이 차감되어 6900원에서 3600원으로 최종 결제 금액이 나타납니다. 3600원을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하면 e-Gift Item을 포함하여 음료 주문이 가능해집니다. 매장 주문에서는 e-Gift Item의 바코드를 보여주고 금액권 사용처리 하면 됩니다.

자 이제 정리를 해봅시다. 스타벅스에서 e-Gift Item을 자신에게 선물하여 음료를 주문할때 선물한 e-Gift Item을 금액권으로 활용, 텀블러를 사용하고 주문할때 방문별 1, 에코별 1, 8일후 e-Gift Item 별 1개, 총 별 3개를 적립할수 있게 됩니다. 

겁나 장황스럽게 써놨는데 그냥 e-Gift Item을 자신에게 선물하면 별 1개를 추가로 받을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참 자신에게 선물한 e-Gift Item을 꼭 사용하지 않아도 8일째날에 별이 들어오니 무조건 사용하려고 억지로 사용하지 마세요.ㅎㅎ

페이지 하단에 "스타벅스 저렴하게 이용하기"태그를 클릭하시면 관련된 글을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다음글 : [팁] - 스타벅스에서 이디야보다 저렴하게 이용해보는 방법! 4.복합결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