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끝난게 끝난게 아닌 싸이 올나잇스탠드 2018 후기! 정말 대단하다

veneto 2018. 12. 23. 13:39
반응형

지난 금요일 일끝나고 부랴부랴 서울 올림픽공원으로 갔습니다. 금요일부터 서두른 이유는 난생 처음 아이유 콘서트를 가보고 두번째로 싸이 콘서트 표를 구했기 때문이죠.!! 이번 싸이 올나잇스탠드 2018은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월요일 4회차의 콘서트를 진행하는데 저는 그 첫번째인 21일 콘서트를 가게되었습니다.

싸이 올나잇 스탠드 2018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콘서트를 하는데요.! 버스를 타고갈까, 차를 끌고갈까하다가 결국 차를 가져갔는데 정말 잘한것 같아요. 이부분은 지난글을 봐주세요.!

관련글 : [팁] - 싸이 올나잇 스탠드 2018 콘서트 다녀왔어요! 올림픽공원 선불제 주차

우여곡절끝에 체조경기장에 도착하고 한바퀴 둘러보았습니다. 이 체조경기장은 지난달 아이유 콘서트가 열렸던곳이기도한데 이렇게보니 뭔가 새로운 기분이 드네요..ㅎㅎ

올림픽공원역에서 체조경기장으로 올라오는곳에보면 PSY CAFE라고 콜롬비아나 커피를 나눠주는 행사도 하더라구요. 사진찍을때는 준비중이었지만 9시 넘어서는 커피를 나눠주기 시작했습니다. 카페인이 들어가서 공연중에 화장실갈까봐 나중에 먹으려고 킵해두었습니다.ㅎㅎ

역시 콘서트에서 빠질수없는 화환이죠. 한쪽에 잘 해두었더라구요..ㅎㅎ

한쪽에 마련된 구역표를 봤습니다. 올림픽공원역에서 바로 올라오면 나, 라 대기장소가 보입니다. 참고하세요.!

포토존에는 이런 대형인형이 2개 있었고 작은 입간판이라고하나요.ㅎㅎ 그것들이 설치되어있더라구요.

포토존 왼편으로는 물품보관소가 있었습니다. 스탠딩구역은 짐놓을곳이 마땅치않아서 짐을 맡겨놓는게 좋긴합니다. 게다가 올나잇스탠드는 공연장 내부가 히터로 빵빵하게 틀어놔서 패딩이나 두꺼운 자켓들은 맡겨두는게 좋아요.

물품보관소 오른편에는 공식 굿즈 판매처와 매표소가 있어요. MD는 오후 8시 42분부터 판매하기시작해서 사진찍었을때가 8시정도였을꺼에요.

이른시간이었는데도 줄이 길어서 어차피 시간도 떼울겸 응원봉먼저 사려고 줄을섰습니다.

싸이 올나잇스탠드 2018 MD는 야광봉 10000, 야광핀 8000, 팔찌 10000, 타투, 야광 스티커 10000원, 마스크 & 안대 13000원, 비니 & 장갑 23000원, 후드 색별로 42000원, 비닐 100원입니다. 알고보니 이번 콘서트 드레스코드가 있었더라구요. 드레스코드는 빨간색 옷이었습니다.

응원봉하나 구입했는데 건전지가 들어가는 제품이더라구요. 상단에 아크릴판으로 LED불이 빛을 쏘는 방식이었습니다.

빨간빛이 아니고 하얀빛이라 좀 애매 했지만 3가지모드를 지원하니 상황에 맞겨 켜놓는곳도 좋을듯 합니다.

차를 선불제 요금으로 전환시키고 할것이없어서 올림픽공원역쪽 CU에서 핫팩하나 샀어요. 유병재 핫팩인데 좋긴 하지만 공연장 내부가 더워서 버렸다는..

보이시나요.? 아까 MD구매했던곳인데 사람이 엄청많아요.. 늦게오신분들 결국 못샀다고 합니다.;

제가 잡은 티켓은 스탠딩 가구역 50번대입니다.

어느덧 스탠딩 대기시간이 다되어갔습니다. 그래서 줄을서러 갔어요.

일찍 와서 그런가 사람이 별로 없어요. 그래서 화장실가려고 다시 나왔는데 티켓만 가지고있으면 왔다갔다하는거 상관없다고 합니다.

10시가 지나고 점점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어요. 스탠딩 처음이신분들은 줄을 어떤 방법으로 서는건지 잘 모르실꺼에요. 저도 처음이라 몰랐는데 대기장소에는 번호별로 줄이 있고 그 줄에서 앞, 뒤사람의 번호를 물어보며 자신의 자리를 찾아 줄을 서면됩니다. 좀 뻘쭘하긴 하지만요.. 잘 모르시겠다면 안내직원들이 있으니 물어보세요.!

드디어 입장.! 이때의 시간은 밤 11시! 스탠딩 가구역으로 2줄맞춰 입장하였습니다. 사고방지를 위해서 시큐리티분들이 줄을 세워 처음부분에만 줄을 세워줍니다. 뛰면 다칠수도 있으니 안내에 따라주세요. 이렇게 시큐리티분들이 통제하다보니 스탠딩은 20~30번대 번호가 제일 좋은듯 합니다.

싸이 올나잇스탠드 2018 콘서트장의 좌석표입니다. 가구역의 명당은 본 무대에서 돌출무대로 가는 길목부분이라고 하네요. 저도 이쪽에 줄을 서려고 했는데...

스탠딩같은경우 무조건 펜스를 잡아야한다고해서 펜스를 잡으려고 뒷부분으로 갔습니다. 10번만 더 빨리 입장했으면 좋은자리를 얻었을텐데 말이죠..ㅠㅠ

돌출무대 바로 뒷부분이라 싸이님 뒷통수를 가까이서 볼수있는 기회??도 있었습니다..ㅋㅋ

무대 위쪽을보니 빨간모자를 쓰고있는 싸이얼굴이 땋!! 있더라구요..ㅋㅋㅋㅋㅋ

11시 10분쯤 많은사람들이 입장해서 사람들이 꽉찼습니다. 이번 스탠딩은 구역당 1500명의 인원으로 구성되어 있다고합니다. 그러면 4개의 구역이니 스탠딩만 6천명..;

뒷부분 스탠딩구역과 지정석들도 꽉꽉 찼습니다.

기다리면서.. 갑자기 싸이얼굴이 파랗게 되어 시작인가!!했더니 테스트였나봐요.

드디어 시작! 노트8로 찍은거지만 오프닝무대와 챔피언을 담아봤습니다. 와.. 사운드가 정말 엄청나요. 쿵쿵하는 음압이 제 옷을 흩날리게 만들더라구요.

드디어 영접.!!!!!!!!!!!!!!! 그래도 스탠딩 앞부분이라 싸이님을 처음부터 가까이서 볼수있었어요.!!

스탠딩은 처음인데 사진찍기 매우 안좋더라구요.. 미러리스 들고왔으면 정말 큰일날 뻔했습니다.

이런 재밌는 컨셉의 무대도 보여주시고.!

첫번째 게스트로 지아~코님이 오셨습니다. 이야.. 여기서 지코님을 보게될줄이야..ㅎㅎ 그렇게 싸이님이 또 등장해서 열심히 무대를 꾸며주시고....... 

이번 무대는 무대장치가 정말 엄청났어요. 이정도라면 스탠딩보다 지정석에 가신분들이 승리자입니다.

그리고 어땠을까를 부르며 등장한 헤이즈님!

두번째 게스트로! 헤이즈님이 오셨습니다. 멋진 선물을 주고 가셨는데 받은 관객분 부럽..ㅠㅠ 신곡인 첫눈에와 비도 오고 그래서 두곡을 불러주고 들어가셨습니다.!

싸이 - 아버지

싸이 - 뉴 페이스

싸이 - dream

싸이 - 강남스타일

이사람 저사람한테 낑겨서 많이 못찍었지만 나름 노트8로 간직하려고 찍은 영상입니다. 마지막 강남스타일은 옆에서 영상찍던 어떤사람이 저를 밀쳐서 종료버튼을 눌러가지고 마지막 10초정도가 없어요.. 아 진짜 이 진상것들...

이 진상들을 말해보자면 아무리 뛰는 스탠딩이라지만 커플로보이는데 여자는 주변사람 다 밀치면서 뛰고 남자는 펜스잡을려고 저 멀리서 조금씩 밀면서 내 옆으로 밀고 들어오더라고요. 아오 진짜.. 지가 영상찍을때는 가만히 있고 내가 영상찍을때는 겁나 툭툭쳐서 화면 다 흔들리고 -_-

싸이 - 강남스타일 후렴

아무튼 저는 계속 그 자리를 고수했죠..ㅋㅋ 짤린 영상대신 사진이 하나 찍여있어서 대체..

세번째 게스트로 에픽하이!!!! 에픽하이분들도 정말 좋아하는데 어째 딱 오셨더라구요. 에픽하이분들꺼도 영상 있는데 옆사람이 툭툭쳐서 찍다 포기했습니다..

그 다음으로 사진은 없지만 갑자기 돌출무대중간에 네모난 상자가 생기더니 거기서 싸이님이 와이어를 타고 막 공연장을 날아다녀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소리냐고요? 아래의 영상을 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도 정신없이 즐기다보니 정규콘서트 막곡이 뭐였는지 기억도 안나네요..;; 아무튼 막곡이라고해서 그 다음으로 앵콜이 시작되었어요. 16곡이었나 18곡이었나;;;;; 노래를 연속으로 부르는데 정말 엄청나요.

이정현-와, 김건모-잘못된만남

위의 영상에서 보시는 페이스로 계속 쭈~~~~~~~욱 갑니다. 이때가 새벽 3시가 넘었던 시간..

싸이 - 마지막장면

그렇게 쭈욱쭈욱 앵콜이 이어지고 3시 50분가까이 되었습니다.

이벤트로 이번 콘서트 예매한 사람들의 이름을 스크린에 해주더라구요. 감동.. 제 이름도 있었는데 휙 지나가서 다른 사진으로..

이름 이벤트를 끝으로 이제 스크린에는 #밤샘각 #기록 #기억 해시태그와함께 끝이 나느줄 알았습니다.만

아.. 싸이형!! 그만 좀 나오라고..ㅋㅋㅋㅋㅋ 아니 계속 나와 어째요. 4시에 슈욱 나오시더니 4시 20분까지 또 갱냄스타일을 우리보고 부르라며 털석 앉고..!!

예술이야를 겁나 열심히 열창하시고.!

새벽 4시 27분 드디어 인사하고 들어가시는 싸이님.. 그 뒤로 또 나왔는지는 몰라요. 저는 나왔거든요.;

아무튼 제발 앵콜 중에 집에 가지 좀 마세요.라는 약속은 지킨것같아요.. 싸이 콘서트는 처음인데 아이유님이 싸이 콘서트를 보시고 그렇게 앵앵콜을 한다고..ㅋㅋㅋㅋㅋ 어느쪽이 더 재밌냐고 물으신다면 분명히 싸이님과 아이유님의 공연은 다르지만 다 재밌는걸로...ㅎㅎ 이렇게 긴 공연만큼 긴 장문을 남겨봅니다. 다음에는 꼭 지정석 갈꺼에요. 겁나 힘들어요.

아 맞다 싸이 올나잇 스탠드 2018 스탠딩으로 가신다면 반팔에 손 선풍기를 꼭 챙겨가세요. 물은 가끔 시큐리티분들이 나눠주시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한두개정도는 챙기시고 너무 많이드시면 화장실가셔야하니 공연 시작 2시간전부터 물 안마시는걸 추천드려요.. 

좋은자리 가시고 화장실가시면 다시 못들어와요. 인파를 뚫고 가야하니까요..ㅎㅎ 아직 2회차의 공연이 남았으니 혹시나 가시는분들은 참고하세요.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관련글 : [일상] - 2019 싸이 올나잇 스탠드 광끼의 갓싸이! 예매 성공 했습니다!

[일상] - 2019 싸이 올나잇 스탠드, 여전히 엄청난 공연 간단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