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개편한 티스토리 센터, 유입로그 어디갔어요??

veneto 2018. 12. 19. 20:46
반응형

오늘 퇴근하고 티스토리에 접속해보니 티스토리센터가 바뀌었더라구요. 몇일전 개편예고가 있긴 했는데 이제 바뀌었군요... 처음에는 최근글이 다시 돌아와서 "다행이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이거 뭔가 빠진 느낌이 들었어요.

지금의 티스토리 센터입니다. 이전에는 관리 센터라고했었는데 언제바뀌었는지;; 모르겠네요. 보시면 가운대에 있던 유입로그 부분이 없어지고 최근 7일 통계라는게 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하시는분들은 아실꺼에요.. 처음 티스토리할대 유입로그를보고 "와.. 오늘은 저기서 이런 검색어로 들어왔구나!"라며 신기하고 재밌어하던 시절.. 방문자가 은근 많아진 요즘에도 그 재미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번 개편 담당자는 정말 반성해야합니다. 그리고 수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원하는걸 놓친것 같습니다. 애널리틱스정도의 정보량은 원하지도 바라지도 않지만 간단하게 현재 유입이 어디서 들어오는지정도는 알려줘야하는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티스토리 앱에 들어가보니 유입로그는 pc에서 확인하라는 메세지만 나오네요.. 이거 정말 좋지않은 업데이트입니다.

글의 점수놀이 대신 유입로그를 다시 돌려주세요. 어디서 자신의 블로그에 유입이 들어오는지 모른다면 그건 블로그가 아니고 그냥 나만의 일기장에 불과한 서비스나 마찬가지입니다.

다음글 : [팁] - 티스토리 유입로그가 없어진 지금, 실시간 유입정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