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효율등급 높은 제품을 찾아보는 한 에너지공단 효율관리제도

veneto 2018. 7. 1. 15:42
반응형

요즘 장마철이죠? 장마철하면 사용하면 좋은 제습기를 많이 구입하실텐데요. 보통의 가정집이라면 에너지효율을 많이 따지지는 않지만 누진세에 간당간당한분들은 조금이라도 효율이 높은제품을 구입하는게 좋죠. 수 많은 제습기가 쏟아지는 이시기에 일일이 에너지효율등급을 높은제품을 찾는건 쉽지않습니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제공하는 효율관리제도 홈페이지에서 제품별 에너지효율등급을 높은것, 낮은것을 쉽게 찾을수 있게 만들어두었는데요.! 지금부터 같이 살펴봅시다.

한국에너지공단 효율관리제도 : http://eep.energy.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한국에너지공단 효율관리제도 홈페이지에 접속할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제도안내, 제품검색, 제품신고 등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먼저 효율관리제도를 살펴보면 에너지를 사용하는 기기의 효율향상 및 고효율 제품의 보급확대를 위해 만들어진 제도로 의무적으로 신고해야하며 제품에 반드시 라벨을 붙이도록 되어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효율등급제도는 소비자들이 효율 높은 제품을 쉽게 구매할수 있도록 하고 제조, 수입업자들이 생산, 수입단계부터 에너지절약형 제품을 생산, 판매할수 있도록 만든 제도입니다. 에너지 효율, 사용량에따라 1등급부터 5등급까지 표시하고 있는데 아래 이미지에 있는 라벨을 보셨을겁니다..ㅎㅎ 보통 전자제품을 구입할대 될수있으면 1등급 제품을 구매하시려는분들 많으실겁니다.

이제 제품별 등급을 알아보는 방법을 살펴봅시다. 홈페이지에서 제품검색을 클릭하면 32가지의 제품종류들이 나옵니다. 다른 제품도 검색할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다른제품을 클릭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저는 제습기를 한번 살펴볼께요.

제습기항목을 누르면 1062개의 제품이 나옵니다. 업체명, 모델명, 제습효율, 1시간 소비전력량, 월간 에너지바용, 효율등급, 구효율등급이라고 이전의 효율등급도 같이 나옵니다. 신고확인서도 확인할수 있는데 크롬에서는 안나오네요.. 익스플로러에서 보셔야할것 같습니다.


위에 1등급부터 5등급이 나뉘어져있는데 클릭하시면 등급별로 확인할수 있습니다.

5등급은 못들어본 제품들이 많네요. 뭐 완료일을보니 옛날제품들인가봅니다.

관련글 : [일상] - 제습기의 계절, 위닉스 뽀송 DFO172-S9 간단 개봉 및 사용기

상단에는 모델명, 회사명으로 검색할수 있는데 얼마전에 제가 구입한 제습기 위닉스 DFO172-S9을 검색해봤는데 옛날에는 효율등급이 1등급이었지만 최근 바뀐 등급제도로는 3등급으로 나옵니다. 제습기는 인버터방식이 효율이 좋지만 가격이 비싸고 효율이 인버터보다는 떨어지지만 가격이 족므 저렴한 제품이 있으니 상황에맞게 구입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