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3 전국동시 지방선거 사전투표소와 투표방법 알아봅시다!

veneto 2018. 6. 3. 22:15
반응형

벌써 6.13지방선거가 다다음주까지 다가왔네요. 그 전주인  6월 8일부터  6월 9일까지 지방선거날 투표하지못하는분들을위해 사전투표소가 운영되어 미리 투표하실수 있는데요.! 오전 6시부터 오후6시까지 사전투표날 시간있으시면 미리미리 투표하시는것도 좋겠죠? 이번에는 전국 사전투표소를 알아보고 관내, 관외에따라 투표방법도 한번 살펴봅시다.

관련글 : [일상] - 내일은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날! 내 투표소 찾는법 알아봐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http://www.nec.go.kr

이번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의 사전투표소를 알아보려면 두가지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우측하단 사전투표소를 클릭하시면 사전투표소를 검색할수 있는 새창이 열립니다.

이 창에서 원하는 지역을 입력하면 해당지역에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위치를 보여줍니다. 저는 예시로 경기도 양주시 고읍동을 검색해봤습니다.

고읍동에는 한곳의 사전투표소가 있네요. 좀 더 자세한 위치를 보기위해 우측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지도와 함께 사전투표소를 알아볼수 있습니다. 사전투표 일정도 같이 볼수있으며 지참물, 사전투표절차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제 두번째 방법을 살펴볼까요?

두번째 방법은 정말간단합니다. 네이버에 사전투표소라고 검색하면 자신의 위치정보를 이용해 근처의 사전투표소를 알려줍니다. 또는 원하는지역을 입력하면 그 지역의 사전투표소를 검색하실수도 있죠.

이제 사전투표 방법에대해 간단히 알아봅시다.

전국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아무때나 사전투표날에 투표가 가능한데 신분증을 반드시 챙겨야 합니다. 신분증 종류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국가유공자증, 장애인복지카드, 외국인등록증, 학생증, 생년월일이 기재되고 사진이 부착되어 있는 사립학교 학생증, 국가기관 또는 학교에서 발급한 모바일 신분증 등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자치구, 시, 군의원지역 선거구내에 주소를 둔 유권자라면 "관내선거인" 해당 자치구, 시, 군의원지역 선거구밖에 주소를 둔 유권자는 "관외선거인"입니다. 간단히말해서 자신의 지역 밖에서 투표하면 관내선거인이고 밖이라면 관외선거인입니다. 이보다 더 잘알아두어야할건 투표 방법입니다.

관내선거인은 일반투표방식처럼 투표를하고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고 나가면 끝이지만 관외선거인은 투표함에 투표지를 넣지않고 투표후 회송용 봉투에 넣어 봉한다음 투표함에 넣어야합니다. 들어갈때 회송용봉투를 받았다면 꼭 투표지를 봉투에넣고 투표함에 넣어야한다는점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6.13 전국동시 지방선거 사전투표소를 알아보고 투표방법도 간단히 살펴보았는데요.! 사전투표날이나 선거날 소중한 한표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팁] - 6.13지방선거 사전투표 및 선거날 투표할때 국민투표로또에 참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