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내일은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날! 내 투표소 찾는법 알아봐요~

veneto 2018. 6. 12. 20:12
반응형

내일은 제7회 전국동시 지방선거날입니다. 투표가 처음이시거나 자신의 투표소가 어딘지 잘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자신의 투표소찾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 http://www.nec.go.kr

내 투표소를 찾아보려면 위의 링크를 클릭해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접속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우측 중간쯤 내 투표소 찾기를 클릭하면 내 투표소를 검색해볼수 있습니다.

지난 사전투표와달리 선거날 투표는 꼭 지정된곳에서 투표해야하기 때문에 내 투표소를 잘 알아보고 가셔야 헛걸음하지않습니다. 자신의 시도, 구시군, 성명, 생년월일, 성별과 주민등록번호 끝 3자리를 입력후 검색을 클릭하면 내 투표소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검색후 하단에 자신의 투표소 정보가 나옵니다. 우측에는 지도를 볼수있는 링크도 제공하고 있고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도 같이 나옵니다. 이 선거인명부 등재번호를 알고 투표안내문의 등재번호를 오려서 투표소에 가면 처음에 이름찾을때 더 빨리 찾을수 있습니다. 반드시 알고가시는걸 추천드려요..ㅎㅎ

그리고 일때문에 투표할시간이 없다고 하시는분들 고용주에게 투표할 시간을 청구할수 있으니 반드시 투표시기 바랍니다. 만약 투표할 시간을 보장하지 않는다면 ‘공직선거법’ 제261조 제3항 제1호에 해당하여 과태료가 부과된다고 하니 강하게 어필하세요.!

투표하러가실때 꼭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기타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명서를 꼭 가지고 가세요..ㅎㅎ 그냥오셔서 다시오시는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럼 선거권이 있으신분들은 자신의 권리를 꼭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 [팁] - 6.13지방선거 사전투표 및 선거날 투표할때 국민투표로또에 참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