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빠른 화면 공유하기, 스마트 셀렉트!

veneto 2018. 5. 18. 21:52
반응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분들중 잘 모르셔서 활용못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 셀렉트인데요.!  스마트 셀렉트는 삼성 갤럭시 s8, s8+, 노트8, s9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그럼 스마트 셀렉트를 활성화하는법과 기능들을 간단하게 살펴봅시다.!

[팁] - 삼성 갤럭시 노트8 엣지 스크린, 엣지 라이팅 살펴보기

[팁] - 갤럭시 S8, S9, 노트8 엣지 패널 핸들 설정으로 깔끔하게 사용해봐요

제가 노트8을 사용하면서 엣지패널에대해 소개해드렸었죠.! 엣지 패널 핸들을 드래그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스마트 셀렉트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위에 체크박스를 눌러 체크하면 스마트 셀렉트를 활성화할수 있습니다.

엣지패널을 열고 아이콘부분을 드래그하면 위의 스마트 셀렉트기능을 볼수 있습니다. 스마트 셀렉트는 화면을 바로 공유할수 있게 사각형, 타원형,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그리고 보면서 사용해야할때 유용한 화면에 고정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사각형이라는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사각형은 원하는 크기의 사각형을 설정후 완료를 하면 텍스트 인식, 빅스비 비전, 그리기, 공유, AOD, 잠금화면으로 설정할수 있는 "다음으로 설정", 저장기능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여기서 빅스비 비전을 사용하면 재밌는 기능이 있어요. 바로 추출과 번역이라는 기능인데 추출은 글자를 인식하여 복사를 할수 있는 기능이고 번역은 해당부분을 번역하는 기능인데 생각보다 별로 쓸모가 없는듯 하네요..;;ㅎㅎ 흰배경, 검은배경에서나 잘 될듯 합니다.

두번째로 타원형이라는 기능인데 사각형과 기능은 같습니다. 단지 타원형이라는것만 다를 뿐이에요.

세번째 기능인 애니메이션 gif기능입니다. 화면을 gif로 저장하여 움짤로 만들수 있는 기능입니다. 고화질, 표준화질을 선택할수 있으며 고화질이라고해도 그닥 화질은 좋아보이지 않네요. 두번째 gif는 지난번 인피니티 배경화면을 보여드리려고 찍은 gif파일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상단부분에 반짝반짝하는것이 좌우로 이동하는 움직임을 보실수 있을겁니다..ㅎㅎ

마지막 기능인 화면에 고정이라는 기능입니다. 화면에 고정은 원하는 부분을 지정하여 그 부분을 따내어 화면위에 띄워둘수 있는 기능입니다. 어떤 이미지 또는 글을 보면서 다른작업을 할때 정말 유용합니다.

이렇게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기능인 스마트 셀렉트를 알아보았는데요.! 특정부분을 따내어 공유할때 캡쳐후 그부분을 잘라내는방법은 생각보다 번거롭고 시간도 걸리죠. 스마트 셀렉트를 사용한다면 순식간에 그부분을 공유할수 있어서 정말 유용한기능인것 같습니다. 사용 가능하시다면 꼭 활용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