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스 지키미에서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해보아요!

veneto 2018. 2. 21. 21:48
반응형

지난번에 나이스 지키미에서 별도의 유료 이용권을 구입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죠. 먼저 무료로 조회하는방법을 먼저 소개해드렸어야했는데 어째 뒤바뀌었네요. 아무튼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 모두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나이스 지키미에서는 분기별 한번만 가능하죠. 그럼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https://www.credit.co.kr/

위의 나이스 지키미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회원가입을 해도, 안해도 상관없는데 회원가입을 하지 않으셨다면 비회원 조회가 가능하기에 상단에 체험하기를 클릭합니다.

관련글 : [팁] - 자신의 신용도를 알아봐요 나이스 신용지키미 가입

다음으로 전국민 신용조회를 클릭합니다. 옆에 전국민 명의보호도 체험할수 있는데 원하실경우 나중에 해보세요..ㅎㅎ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에서는 회원분들도 가능하고 비회원이신분들도 가능합니다. 다만 회원분들이 조회하셨다면 비회원에서도 조회할수 없어요. 분기별 1회만 가능하니까요. 저는 이미 1회를 첫분기에 사용해서 더이상 넘어가지 않네요..;;

비회원이든 회원이든 인증을 거치는데 인증에는 아이핀인증이 포함됩니다. 보안에 취약한 아이핀은 해지했었는데 이것 때문에 다시 가입했었네요. 무료로 신용지키미를 조회하는 하루동안 이용할수 있다보니 비싼 신용지키미(2만원)을 이용하는것보다 간간히 분기별로 한번씩 조회하셔도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관련글 : [팁] - 간편송금앱 토스(Toss)에서 무료 신용등급 조회해보세요~

참고로 웹페이지에서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해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나이스 지키미 앱이 있길래 다운받았더니 보안정책으로 스크린샷을 찍지못하더라구요. 구조는 웹페이지랑 동일해서 굳이 홈페이지에서 조회할필요는 없을것 같아요. 유료상품을 구입하신분들도 앱에서 간편하게 조회가 가능해서 저도 이제 앱을 이용해보려고 하네요..ㅎㅎ

이렇게 나이스 지키미에서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를 해보는 방법을 살펴보았는데 아이핀을 가지고 계신다면 처음부터 앱에서  간편하게 조회해보세요.! 분기별로 1회를 조회할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