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신용도를 알아봐요 나이스 신용지키미 가입

veneto 2018. 2. 18. 21:14
반응형

인생에 살면서 본인의 돈으로 아파트도 사고 자동차고 사고 할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대부분의 평범하신분들은 대출을 통해 구입후 대출금을 갚으실겁니다. 그래서 나중에 대출을 받을지 모르기 때문에 평상시에 자신의 신용도를 알고 상승여지가 있을때는 높이는게 좋습니다.

관련글 : [팁] - 간편송금앱 토스(Toss)에서 무료 신용등급 조회해보세요~

우리나라에서 간단하게 신용등급을 확인할수 있는곳이 두곳이 있는데 한곳은 이전에도 소개해드린 올크레딧, NICE신용평가가 있습니다. 올크레딧같은경우 토스를 이용하면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할수 있지만 NICE에서는 신용등급을 확인하려면 1년에 4번 무료로 확인할수 있는 체험기능을 이용하거나 이용금을 내고 가입해야합니다. 

이번에는 NICE신용등급을 확인하기 위해 신용지키미 서비스 가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credit.co.kr/

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상단에 상품&가입부분에 신용지키미를 클릭합니다.

신용지키미는 1년에 가격이 20,000원으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나이스 홈페이지 상단에 체험하기를 눌러서 분기별로 한번씩 무료로 조회할수도 있긴 하지만 분기별 1회만 조회할수 있어서 좀 아쉽더라구요.

금융기관에서 확인하는 정보를 자신이 직접 확인할수 있습니다. 단순히 신용등급만 확인하려면 신용지키미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다른 신용등급확인하는곳이랑 비교하는것도 있네요. 어차피 나이스 신용등급만 높다고 좋은건 아니기 때문에 저게 의미가 있는지는 확실하게 모르겠군요. 여러곳을 참고하는게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신용지키미를 가입하려면 신용지키미 상품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위와같이 구매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예전에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만 있던것 같았는데 각종 페이를 사용할수 있네요. 저는 페이코를 이용하여 신용지키미를 구입했습니다. 이제 신용등급을 확인해봐야겠죠?

나이스지키미 홈페이지에서 조회하기를 클릭하고 신용평점을 클릭하면 자신의 신용등급, 평점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체크카드 사용량이 적은분들이 학자금대출이나 다른 대출을 받았다면 생각보다 등급이 낮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이 끝나거나 연체없이 대출을 이용한다면 점점 신용평점이 올라갈겁니다.

관련글 : [팁] - 나이스 지키미에서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해보아요!

이렇게 이번엔 나이스지키미의 신용평점을 확인해볼수 있는 신용지키미를 가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신용관리를 대충하면 나중에 필요할때 자신에게 칼이되어 돌아올겁니다. 무료로 조회할수도 있긴하지만 평점이 낮다면 평상시에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에는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