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메세지, 통화기록 백업 SMS Backup & Restore

veneto 2016. 11. 24. 19:14
반응형

휴대전화를 초기화해야할때 유용한 SMS Backup & Restore를 알아보겠습니다.

저같은경우 넥서스5x사용하는데 대규모 업데이트할때 종종 꼬이는경우가 있는것 같아 대규모업데이트시 업데이트하고 초기화를 합니다. SMS Backup & Restore는 문자메세지는 물론 통화기록도 백업해줍니다.

SMS Backup & Restore 


플레이 스토어에서 SMS Backup & Restore을 검색후 다운받아주세요.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iteshsahu.SMSBackupRestore&hl=ko 에서도 받을수 있습니다.

설치후 실행하면 따로 설정할것은 없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정책에따라 권한이 요구될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백업을 터치하고 통화기록, 문자메세지체크, mms체크, 모든대화 선택, 백업위치에서 단말기에 저장을 해도 상관없지만구글드라이브에 업로드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Back up을 클릭하면 백업후 드라이브로 자동업로드합니다. 휴대폰과 드라이브내에 저장되어집니다. 하지만 백업하시고 한번더 구글드라이브에 정상적으로 저장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복구도 간단합니다.메인화면에서 복구를 터치하면 자동으로 최근파일을 선택합니다. 만약 잘못 선택되어있다면 > 눌러 선택해주세요.

선택시 구글드라이브와 휴대폰내부파일을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선택하고 복구를 누르면 자동으로 복구합니다.

복구시 권한요구나 SMS Backup & Restore를 기본 메세지앱으로 설정하냐고 물어볼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정책에 따라 나타날수있고 바로 복구될수도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는 자동백업도 예약할수 있습니다. 중요한 문자나 통화기록이 필요하다면 시간단위로도 설정 가능합니다.

그외 기기에 저장폴더를 변경할수 있고 암호설정을해서 앱에 접근을 제한할수도 있습니다. 휴대폰을 잃어버리거나 고장으로 부팅이 불가능하면 개인 데이터는 복구하기 힘들수 있기때문에 평소에 백업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