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울트라 램디스크 PRO 1.51 사용하기

veneto 2016. 10. 21. 22:50
반응형

울트라 램디스크 PRO

울트라 램디스크는 이응소프트라는 국산프로그램입니다. 메인화면에서 좌측에는 램디스크+ : 램디스크 추가, 임시폴더 : 윈도우 임시폴더, 인터넷익스플로러 임시폴더, 구글 크롬캐시 설정, 가상cd+ : 가상cd드라이브 추가, iso만들기 : iso파일 만들기, 우측 현재 램디스크, 가상드라이브 목록이 있습니다.

램디스크 설정하기

화면상단 좌측 램디스크+를 클릭합니다. 디스크 크기 메모리항목에 사용하고싶은 용량을 적어줍니다 .1GB=1024MB, 크롬캐시만 사용한다면 512MB도 적당합니다 익스플로러는 다운로드시 용량이작으면 다운로드가 안되니 넉넉히 설정하세요. 스왑파일은 선택안합니다. 디스크 형식 Direct I/O 선택해줍니다. 메모리 동적 메모리 할당에 체크해줍니다. (예시 : 램디스크를 512MB설정시 0~512MB를 사용한만큼만 메모리사용) 디스크 관리 대용량 램디스크 설정시 NTFS설정 합니다. 백업 및 복원 램디스크 데이터를 백업 및 복원하고 싶다면 시스템 시작 시 복원에 체크, 시스템 종료 시 백업에 체크, 백업 체크후 백업파일이 저장될곳을 지정해줍니다. 저는 C드라이브가 SSD이기에 C드라이브에 저장하게 하였습니다. Internet Exploer 캐시 익스플로러 캐시 사용시 체크해줍니다.이후 램디스크의 설정을 변경하고싶다면 해당램디스크를 클릭하면 언제든지 설정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임시 폴더 설정해보기

울트라 램디스크 메인화면에서 임시폴더를 클릭합니다. 환경변수에서시스템 임시폴더 설정입니다 소용량램디스크라면 그냥 두시는게 좋습니다. 대용량 램디스크라면 해당램디스크를 선택해주면 좋습니다. Internet Explorer 캐시에서 익스플로러 캐시설정 부분입니다 만드신 램디스크를 지정하시고 램디스크용량에따라 캐시될부분의 용량을 지정해줍니다.Google Chrome 캐시에서 크롬 캐시 설정은 크롬 바로가기를 상단 하얀색 빈공간에 드래그 앤 드롭하시고 임시 인터넷 파일 폴더에서 램디스크를 선택해줍니다. 크롬은 해당바로가기아니면 램디스크 사용이 안되는거 같더군요.
제가 램디스크를 2개를 사용하는 이유?
 
제컴퓨터 메모리가 16기가인데 평상시사용하면 10기가정도 남더군요. 램디스크를 5GB, 3GB 두개를 설정하여 하나는 시스템 임시폴더(백업X)로 활용하고 하나는 익스플로러 및 크롬캐시, 가상메모리(백업O)를 지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동적메모리설정이라 사용하는만큼 메모리를 사용하기에 메모리 부족도 없네요. 여태 반년정도 써보면서 문제일으킨적은 없더군요 pro버전 무료30일 평가판이 있으니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설정은 끝났습니다! 빠른 인터넷을 경험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