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인터넷 뱅킹용 virtualbox 윈도우설치

veneto 2016. 10. 25. 19:16
반응형

집에서 인터넷뱅킹을 자주 사용하는데 보안프로그램으로 아주 난리가 났어요.

유안타증권, 국민은행, 기업은행, 삼성화재.. 등등 방문하고 설치하라는 보안프로그램 다 설치했더니 엄청나게 많은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었습니다.

그중에 세이프 트랜잭션은 정말.. 저사양pc에서는 최악입니다. 그래서 저는 virtualbox에 윈도우를 설치하여 뱅킹용으로 따로 사용하려 합니다.

윈도우 하이퍼-v기능을 사용하면 좋지만 윈도우10 pro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저는 윈도우 10 home이라 하이퍼-v는 사용불가라 virtualbox를 활용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사용자분들은 VirtualBox 5.1.8 for Windows hosts  x86/amd64를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간단하게 다음다음다음 눌러서 설치하세요!

윈도우 iso파일 다운로드는 무료입니다 클린설치 및 윈도우7, 8에서 윈도우10으로 업데이트도 가능하구요. 하지만 라이센스가 없다면 각종 커스터마이징이 불가합니다.

도구 다운받기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다운로드후 실행하세요.

동의 클릭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체크

다른버전의 윈도우를 받으시려면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 체크해제하면 됩니다.

(다른버전 받을게 없네요..;)

ISO파일에 체크

이후 다운로드하고 완료하면 알려줍니다. 이제 버추얼박스에 설치를 해봅시다.

왼쪽 상단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중앙 아래 전문가 모드 클릭합니다.

가상머신 이름을 지정해주면 알아서 딱 맞춰줍니다.

안맞는다면 따로 설정해주세요.

메모리는 2048MB=2GB로 설정하였습니다.

가상디스크이미지 경로를 지정해줍니다.

왠만하면 C드라이브와 겹치지 않게 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40GB로 설정하였습니다.

설정이 완료되면 

저장소의 광학드라이브를 클릭하여 디스크 이미지 선택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iso파일을 선택하여 추가시키고 시작을 클릭합니다.

지금 설치 클릭 합니다.

제품 키가 없음 클릭합니다.

pro버전을 이용할것 아니라면 home버전을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 설치합니다.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이 단계 건너뛰기를 클릭 합니다. 그리고 다음 다음을 눌러 설치합니다.

예전에는 30일만료 메세지가 있었는데 윈도우10은 정품인증하라고 메세지만 설정에 나옵니다. 또한 커스터마이징만 불가하고 언제 까지 쓸수 있는지 안나오는군요.

설치 완료후 상단에 장치에서 게스트 확장 CD 이미지 삽입을 클릭하여 설치해주세요.

공유폴더 설정

기타를 클릭

연결하고싶은 폴더 선택  이 폴더는 호스트와 게스트간 공유되어지는 공간이 됩니다.

상단 컴퓨터 클릭후 네트워크 드라이브 연결을 클릭

찾아보기 누른후 아까 지정했던 공유폴더를 선택합니다.

공유폴더 설정 완료!

공인인증서를 옮겨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작업표시줄 또는 바탕화면으로 바로가기를 만들어주세요. (시작- Windows 보조프로그램- Internet Exeplorer) 공인인증서 가상머신으로 옮겨야합니다. 공인인증서가 하드디스크(C드라이브)에 있을경우 

C:\Users\유저이름(로그인D)\AppData\LocalLow 에 NPKI폴더가 인증서 폴더이고 그외에 드라이브에는 최상단에 NPKI폴더가 있습니다. 그 폴더를 아까 지정해두었던 공유 폴더에 옮겨줍니다. 그다음 NPKI폴더를 로컬디스크로 옮겨주세요. 이제 보안프로그램 신경쓸필요없이 막설치하시면서 인터넷 뱅킹을 즐기세요~

윈도우10 프로 쓰시는분들은 그냥 하이퍼 v 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