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년 1월부터 해외결연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시작하게 된 계기가 티비에서 유니세프광고를 보고 후원가능한 업체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여러군데의 NGO를 찾아보니 비리도 있었던곳도 있고 정치색이나 종교관련되어진곳도있고 많은 후원단체가 있더군요.
그러다보니 오래되어지고 비리도 없고 종교가 없는곳으로 선택하다보니 저는 세이브 더 칠드런을 선택했습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은 53년 한국전쟁이후로 부산에 전쟁고아와 피해자분들을 대상으로 구호활동을 시작을 했습니다.
그이후로도 많은 활동과 아동을 중심으로 지원하고 있고 모자뜨기 캠페인등 여러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도 별로 대단한것은 아니지만 1:1 해외결연으로 방글라데시의 아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개인정보는 반드시 가려주세요)
편지는 한장받았고 여태 바쁘다보니 답장도 못해줘서 간단하게 답장도 보내주었습니다.
사진보면 너무 귀엽더라구요.! 그럼 이제부터 해외결연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세이브더 칠드런 접속하기 https://www.sc.or.kr/
접속하신후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로그인후 후원하기를 클릭하면 정기후원과 일시후원중 원하시는후원을 선택해주세요.
지금은 해외결연후원을 선택하겠습니다. 해외결연후원은 아시아, 아프리카중 선택할수 있고 특정아동을 선택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선택후 다음을 클릭하면 후원자 정보와 기부금영수증발급여부를 선택하고 후원방법을 선택하여 후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이후에는 기다리면 해외아동과 연결이 시작되고 조금더 기다리면 해외결연된 아동의 정보가 문자메세지로도 옵니다.
그리고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아동에게 편지도 작성가능합니다.
편지는 직접 작성할수있고 영어로도 작성가능합니다. 한글로적으면 편지원본과 번역본이 전달되어진다고 합니다.
아동에게 소개하기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아동에게 후원자를 소개하는 카드형식의 편지를 발송할수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우편으로 편지지도 도착하여 자필로 편지를 작성도 가능합니다.
편지 작성시 주의사항 입니다.
꼭 참고하셔서 신중하게 보내주세요. 세이브 더 칠드런의 해외결연은 아동에게 직접적인 지원금이 들어가는것이 아닌 지역사회 단위로 프로그램운영으로 전달되어져 간접적으로 아동을 도울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해외결연에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https://www.sc.or.kr/help/access06.do?tabType=1 를 클릭해주세요.
후원금은 추후 연말정산시 기부금으로 공제받을수 있고 물론 해외결연뿐만아니라 국내 아동들에게도 도움을 줄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