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기 힘들어진 우체통 한번 찾아봅시다

veneto 2017. 7. 31. 16:30
반응형

요즘은 손편지같은걸 잘 안보내서 그런지 많이 보이던 우체통이 잘 안보이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아직까지는 우체통에 우편을 보내야할때가 있는데 저는 최근 금연 건강관리용품관련 우편을 보내기위해 우체통을 한번 찾아봤습니다.

관련글 : [일상] - 금연치료 이후 건강관리물품, 인센티브 확인

인터넷 우체국 : http://www.epost.go.kr/

인터넷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고객센터에서 전국 우체국 이용안내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우체국 찾기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지도가 나오고 우체국 위치찾기가 나옵니다. 여기서 지도 검색, 일반검색으로 나뉘어지는데 둘다 찾기에는 별반 다를것이 없지만 지도검색, 일반검색을 한번씩 해봅시다. 

지도검색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하단에 상세지역을 선택후 현재 지도기준 반경과 우체국, 우체통, 365코너, 무인창구를 선택해서 검색할수 있습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해당반경안에 우체통의 위치가 검색됩니다. 우체통을 클릭하면 상세주소도 나오죠.

일반검색으로는 첫번째 분류에서 우체국이나 우체통, 365코너, 무인창구를 선택한후 주소, 우체국명이나 지하철역명으로 찾기를 선택한 다음 지역을 선택합니다. 경인인 경기+인천=경인 입니다. 검색어를 입력한다음검색을 클릭하면 해당지역의 모든우체통이 나옵니다. 지도에보면 우체통과 우체국이 같이있으면 같이 표시해주고 있습니다.

다행히 근처에 우체통이 있더라구요. 거기 있었던걸 몰랐던 이유가 그쪽은 걸어다닐일이 없어서 몰랐던것 같습니다. 아무튼 생각보다 우체통이 많이 있어서 놀랐네요. 우체통을 찾으시는 분들 유용하게 사용하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