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금연치료 이후 건강관리물품, 인센티브 확인

veneto 2017. 7. 16. 20:25
반응형

벌써 금연을 시작한지 대략 4개월정도 된것 같습니다. 이전에 처방받는 챔픽스는 모두 받아서 다 먹은후 요즘은 먹고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관련글

[팁] - 금연치료 시작해보세요!

[일상] - 금연치료 2주차 후기

[일상] - 금연치료 이수 건강관리용품 및 이수 인센티브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그냥저냥 금연하고 있는데 이후로 국민건강보험에서 우편이 2개나 왔습니다. 올일이 없는데 2개나와서 열어보니 금연치료후 건강관리물품안내와 금연치료 초기에 냈던 약값을 돌려받는 방법 이렇게 2개가 왔네요. 저도 처음이라 한번 같이 살펴보시죠.

건강관리용품을 선택하는 우편을 확인해봤습니다. 총 3가지의 물품이 있는데 오므론(omron) 자동혈압계와 카스(cas) 체중계, 아쿠아픽 음파전동칫솔 AQ-111을 받을수 있네요. 작년과 달라진것 같습니다.

건강관리물품 지급신청서에는 2가지의 선택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가정용혈압계+체중계, 두번째 전동칫솔+체중계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공통으로 제공하는 체중계를 제외하고 자동 혈압계와 전동칫솔중 하나만 선택하면 받을수 있는것 같습니다.

저는 혈압계보다는 전동칫솔이 나아 보여서 전동칫솔로 신청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얼마전 구입했던 [팁] - 쿨샤 7d 고급형 자동칫솔 쿨샤 개봉 및 간단사용기 를 구입했기 떄문에 중고로 팔려고 했더니 중고시세가 정말 특이합니다.

네이버에 aq-111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제품이 건강관리물품으로 지급하는 전동칫솔입니다. 가격이 17~18만원정도 하는데 정말 특이한건 중고XX에서의 시세는 5~7만원사이 입니다. 전부 단순 개봉품이고 사용하지 않은 제품인데 물건이 얼마나 풀렸으면 중고가가 이런건지 아마 중고로 팔기에는 조금 아까울듯 합니다..;;


그 다음 금연치료 이수로 인한 인센티브를 지급 신청할수 있는데 여기서 인센티브란 금연치료 초기에 냈던 병원비+약값을 돌려주는것입니다. 작성 방법은 국내 시중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야하고 계좌와 받으시는분의 이름이 같아야 합니다.

저는 약 3만원의 인센티브가 나오네요. 하단의 금연유지 상담관리는 앞으로 지속적인 관리를 받으시려면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동의서를 작성하고 동의란에 체크하셔서 보내시면 됩니다. 금연유지 상담관리는 필수가 아닌 선택사항이기 때문에 무조건 신청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받은 우편안에는 회신용 우편봉투도 같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의 용도는 위의 양식을 적고 다시 보낼때 사용하는 우편봉투입니다.

양식을 다 작성하시고 보면 미리 보내는곳과 받는곳이 프린트되어있습니다. 이부분을 우편봉투의 앞부분에 오게 접어서 봉투안에 넣은후 우편함에 넣으면 됩니다. 그런데 요즘 우편함을 찾기 힘들던데 근처 우체국으로 가봐야겠습니다.

어느새 금연을 4개월차에 건강관리물품도 받고(약 20만원정도) 초기에 부담했던 약값+병원비도 다시 돌려받으니 좋네요. 앞으로 계속 금연을 유지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 [팁] - 찾기 힘들어진 우체통 한번 찾아봅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