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샤 7d 고급형 자동칫솔 쿨샤 개봉 및 간단사용기

veneto 2017. 5. 23. 23:18
반응형

최근 티비에서 가끔 조인성씨가 나오는 광고가 나오더군요. 칫솔광고인데 자동칫솔이었습니다. 예전부터 전동칫솔같은걸 한번 써보고 싶었습니다. 다만 가격대가 조금 높아서 섣불리 구입하기 힘들더군요. 쿨샤 제품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과연 약 19만원대의 가격을 지불할정도의 편의성, 성능인지 의문이 들더군요.

생긴것도 조금 특이합니다. 3개의 브러쉬가 각자의 방향으로 치아를 세정하는 방식입니다. 보통의 전동칫솔이라고하면 동그란 칫솔을 생각하는데 저렇게 3중으로 되어있어서 한번에 빠짐없이 세정합니다. 이전 전동칫솔과는 조금 다르죠? 자세한건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쿨샤 홈페이지 7d 고급형 판매페이지 : https://goo.gl/PJcf2D

주문하고 주말을 제외하면 하루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택배상자에 에어캡좀 넣어주었으면 좋겠네요.

제품박스 후면에는 제품사진과 제품 스펙이 적혀있습니다. 

이렇게 실이 양쪽에 붙어있는데 한쪽이 떨어져있을거면 차라리 없는게 나은것 같네요. 떨어진이유가 아마 택배이동중 충격으로 발생한것 같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에어캡으로 포장해주었으면..

박스안에는 부드러운칫솔모, 보통칫솔모, 충전기, 무드악세서리(사은품), 자동칫솔 본체, 리필구분스티커, 브러쉬 청소도구, 처음사용자메뉴얼, 설명서가 있습니다.

택배박스에 있던 시원한 칫솔모(사은품), 여행용케이스는 제품박스 옆에 있었습니다. 택배박스는 찌그러졌던데 용케도 깨진곳은 없네요.;ㅎㅎ

칫솔모 안쪽에 써있는 글자에 따라서 부드러운, 보통, 시원한, 색상을 구분할수 있습니다. 초기 개봉시 구성이 모두 있는지 꼭 확인하셔야겠죠?!

 

쿨샤 자동칫솔은 특이한 세정방식에따라 처음사용할때 좀더 쉽게 사용할수 있도록 따로 메뉴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내용은 쿨샤 홈페이지에서도 보실수 있습니다.

초기사용시 유의사항도 제공합니다. 한번 보시면 사용시 꽤나 유용합니다.

 

일단 제품을 충전해봤습니다. 이 제품은 무선충전으로 제품을 충전할수 있어서 본체만 얹혀놓으면 자동으로 충전을 시작합니다. 무드 액세서리를 무선충전거치대와 결합하고 전원연결시 저렇게 불빛이 들어옵니다. 사은품이라 사용하지 돈주고는 구입하지 않을것 같네요.;;^^

 

설명서가 여러가지 언어로 되어있더군요. 내용도 자세하게 되어있어서 한번 읽어보면 사용상 어려움은 없을것 같습니다.

영상한번 보시면 제품의 세정 방법을 대충 이해하실수 있으실겁니다. 조금 충전하고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이런 제품은 처음 사용해보기 때문에 치약을 바르고 처음 치아사이로 넣을때 어색하더군요. 일반적인 칫솔처럼 왕복운동을 하는것이 아닌 쭈욱 천천히 내려오며 사용하기 때문에 어색합니다.

치아사이로 넣은후 가운데 칫솔모가 조금 짧은것 같기도 합니다. 이것은 개개인마다 다를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아의 라인을 따라 내려오기 때문에 잘못 꺽으면 진동과 함께 드드드드드 소리가 납니다. 하지만 조금만 적응을 한다면 자연스럽게 라인을따라 내려오더군요. 적응은 처음사용자 메뉴얼에 나온것보다 조금더 빨리 할수 있었습니다. 

치아세정후 칫솔모를 세척할때 이물질만 끼지 않는다면 흐르는물에 고속모드로 제품을 작동시키면 세척도 금방 끝납니다. 이물질이 꼈을때는 청소도구를 제공하니 도구로 제거하면 간단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방수제품으로 IPX7등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1미터 깊이에서 30분동안 유해한양의 물이 침투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배터리를 사용한 제품인데 배터리 사용시간은 적혀있지 않더군요. 오래써봐야 3분, 하루 10분을 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 스펙에 적혀있지 않더군요. 자주묻는질문에는 최소6시간충전, 완충시 8시간충전해야한다고 합니다. 사용시간이 나와있지 않아서 좀 아쉽네요. 저정도로 충전한다면 그래도 꽤나 사용할수 있겠죠.

그리고 충전기를 일반 코드처럼 만들어주었으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보통 화장실에서 양치하시고 화장실에는 물이 들어가지않도록 덮개가 있는 콘센트가 대부분이죠. 충전기가 조금 크기때문에 덮개가 닫히지 않아서 사용자에따라 번거롭게 화장실 밖에서 충전해야할수도 있을겁니다. 

7d제품 하나 구입하고 리필 여분을 더 구입하면 온가족이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제품이 본제품과 리필부분이 구분되어있고 리필구분 스티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본제품만 있으면 여러사람이 사용할수 있어서 따지고보면 생각보다 비싼가격도 아닌것 같습니다.

치과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이나 최근 치과수술을 받으셨던분들이라면 구입전 의사와 상의해야한다고 설명서에 적혀있습니다. 구입시 참고하세요. 이번달까지 본사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면 19만원대에 무료배송, 5%적립금을 주고있으니 구입하시려면 본사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물론 오픈마켓에서도 쿠폰이 있으시다면 굳이 본사홈페이지에서 구입할 필요는 없겠죠.

간단하게 사용해봤는데 이 제품은 한두번 사용해서는 모르고 좀더 장기적으로 계속 사용해봐야 할것 같네요. 그래도 조인성님의 실 사용후기도 나오니 거짓말은 아니겠죠.^^;;

관련글 : [일상] - 9개월 실사용해본 자동칫솔 쿨샤 사용기

저의 소중한 돈으로 직접 지불하고 이용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