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토요일, 진료를 보러 근처 내과에 들렀다가 우연히 금연진료를 한다는 종이를 봤습니다. 이미 전부터 금연을 하고 싶은데 보건소에서만 챔픽스를 처방받고 지원금을 받는줄 알았거든요..; 알고보니 일반 병,의원에서도 금연치료를 한다고 하는군요.
정부에서 운영하는 금연길라잡이 홈페이지에서는 흡연통계, 금연정책, 금연하기에 대한 정보가 있고 금연을 결심하셨다면 보건소, 병원, 의원에 들러서 상담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금연치료 가능한 병원, 의원검색 : http://hi.nhis.or.kr/da/ggpda001/ggpda001_m20_f.do
금연치료 가능한 의료기관을 검색할수 있는데 아무 병원에서 가능한건 아니고 이미지 하단의 3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조회일 현재 의료인 교육을 이수한 의사가 1명 이상 근무해야 함
2. 최근 3개월 이내 금연치료 진료내역이 있어야함
3. 의료기관 편익정보가 등록되어 있어야 함
3가지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금연치료 상담이 가능하다는것. 굳이 평일에만 하는 보건소에 가지 않아도 금연치료가 가능하니 저 처럼 모르셨던분들은 금연을 계획해보세요.
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으로 무료로 금연상담 및 금연보조제, 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만... 평일에만 가능하니 가능하신분들만 갈수 있는게 단점입니다.
저는 집근처 토요일에도 진료하는 내과에 갔는데 처음에 간단한 설문지 작성후 상담한다음 챔픽스라는 약을 처방해준다고 하더군요.
챔픽스를 1mg, 0.5mg을 처방해주었는데 챔픽스는 부작용이 있을수 있어서 처음 7일중에 3일은 0.5mg을 하루에 한알을 복용합니다. 그후 4일차부터 0.5mg을 아침, 저녁으로 복용하고 8일차부터 1mg을 아침, 저녁으로 복용합니다.
바레니클린=챔픽스 입니다. 이 와 같은 내용을 병원에서 금연상담할때 똑같이 안내해줍니다. 부작용이 있을수 있기 때문에 복용 금기자에 해당한다면 상담시 의사에게 꼭 말씀하셔야 합니다.
이제5일차 약을 먹고 있는데 챔픽스의 약때문인지 플라시보효과인지 담배를 막 피우고 싶은 생각은 별로 안듭니다. 예전에 챔픽스를 복용하셨던분들은 하나같이 챔픽스가 최고라고 할정도로 효과가 뛰어난것 같다고 하네요.!
다음주부터 1mg을 본격적으로 복용하면 더욱 효과가 좋을것 같네요. 우리모두 금연을 해봅시다~!
관련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