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워하지마 녹스, 블루스택 끊김현상 해결하기

veneto 2017. 7. 6. 22:17
반응형

지겨워하지마라는 모바일게임이 있는데 얼마전 플레이스토어에서 vip버전이 무료로 풀렸어요. 그래서 오랜만에 재밌게 하는데 휴대폰으로 하기에는 너무 배터리소모가 심하더라구요. 배터리도 오래안가는 넥서스5x라서 녹스를 설치해서 pc로 하려고 했습니다.

관련글 : [팁] - 모바일 앱플레이어 녹스(nox) 간단설치법

하지만 게임을 실행하면 엄청나게 끊기는일이 발생합니다. 예전에 블루스택으로도 여러개를 돌렸던 컴퓨터라서 사양은 문제가 아닌것 같았습니다. 혹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문제일수도 있어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도 했죠. 현재 사용하는 그래픽카드는 기가바이트 라데온 HD6870 입니다. 모바일게임을 앱플레이어로 돌리기엔 모자라지는 않죠

어떤분은 개발자 옵션에서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을 체크하면 나아질수도 있다고 합니다. 녹스 및 블루스택에서 태블릿정보를 들어간다음 빌드번호를 연타하면 설정 제일 밑에 개발자 옵션이 생깁니다. 체크해보고 했지만 소용없었습니다.

그래서 녹스 설정에서 고급설정에 성능설정을 여러가지로 조절을 해보았고 모드설정과 그래픽모드 프레임을 조절해서 최대한 리소스를 적게 사용할수 있도록 설정해봤는데도 실패했습니다. 정말 짜증나게 모든방법을 사용해보아도 드드드드드드끊겨서 열이 받더군요. 그런대 정말 어이없게 해결을 했습니다.

시끄러워서 지겨워하지마 게임내부 설정에 사운드 OFF를 누르니 거짓말처럼 정상적으로 플레이되었습니다. 이게 무슨...; 아무리 생각해보아도 사운드 때문에 게임의 프레임이 엄청나게 하락하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이제 게임을 즐길수 있다는게 너무 다행인것 같습니다. 

아무리 뒤져보아도 이러한 해결방법은 못본것 같은데 말이죠. 참고로 블루스택도 게임 내에 설정에서 사운드를 off하면 해결할수 있습니다. 

저처럼 지겨워하지마 모바일 게임을 녹스나 블루스택으로 하시려는분들이 꼭 참고하셨으면 좋겠네요.

반응형